삼성SDI는 최윤호닫기최윤호기사 모아보기 사장이 지난 21일 자사주를 매입했다고 22일 공시했다. 금액은 3억4000만 원어치다. 삼성SDI 측은 책임경영과 주주가치 제고가 이번 자사주 매입의 취지라고 설명했다.
이어 “진정한 1등은 초격차 기술 경쟁력과 최고의 품질을 기반으로 수익성 위주의 질적인 성장을 이루는 기업”이라며 “장기적인 기술개발 로드맵을 기반으로 차세대 배터리와 소재를 개발하고, 안전성을 확보한 혁신 공법으로 기술 초격차를 이뤄야 하며, 품질 경쟁력은 제조업의 기본이며 회사의 미래를 책임지는 핵심 요소”라고 덧붙였다.
최 사장의 질적 성장은 올해부터 생산이 본격화된 차세대 전기차 배터리 ‘젠5’가 있다. 해당 제품의 매출이 내년에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이다. 여기에 최근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웨어러블 배터리와 전기차 탑재비율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는 원통형 배터리 또한 삼성SDI 실적을 이끌 것으로 예측된다.
얼헤 4분기에도 실적 호조가 기대된다. 중대형 전지는 신기종, 고부가 제품 중심으로 판매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자동차 전지는 반도체 수급 이슈가 지속될 것으로 보이나 Gen.5(젠5) 배터리 공급 확대로 판매가 늘고, ESS는 무정전전원장치(UPS)와 가정용 ESS 중심으로 판매가 증가해 수익성이 개선될 전망이다.
소형 전지는 원형 전지 중심의 판매 확대를 기대한다. 원형 전지는 전기차, 전동공구 등 주요 애플리케이션용으로 판매가 증가하고, 파우치형 전지는 해외 고객 신규 스마트폰용으로 판매가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