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한컴, NFT 거래 플랫폼 ‘한컴아트피아’ 오픈…AI음원,버추얼휴먼 등 공개

기사입력 : 2021-12-20 11:02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누구나 NFT 등록하고 거래 가능한 오픈 플랫폼
세계 최대 NFT 거래소 오픈씨 연동

한컴아트피아가 NFT 거래 플랫폼을 오픈했다. 사진=한컴이미지 확대보기
한컴아트피아가 NFT 거래 플랫폼을 오픈했다. 사진=한컴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한컴위드(대표 송상엽, 김현수)의 관계사인 한컴아트피아(대표 천병갑)가 NFT(Non-Fungible Token, 대체불가토큰) 거래 플랫폼 ‘한컴아트피아’를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한컴아트피아’는 이더리움의 ERC-721이나 ERC-1155 표준으로 NFT를 발행해 누구나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는 오픈형 플랫폼이다. 아로와나토큰(ARW)과 이더리움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더리움 지갑 서비스인 ‘메타마스크’와 연동해 경매, 단일가 거래가 가능하며, 구매자들이 재판매를 통해 발생한 수익은 최초 판매자에게도 분배되는 구조로 운영된다.

‘한컴아트피아‘에서 판매되는 NFT는 22일 AI음원을 시작으로 23일 신진화가 감만지와 노이서 재능에 대한 NFT, 24일 버추얼휴먼 ‘에이미문’의 IP에 대한 NFT 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내년 1분기 내에 메타버스 기반의 갤러리 서비스까지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한컴아트피아에서 발행한 NFT는 세계 최대 NFT 거래소인 ‘오픈씨’(OpenSea)와 연동되어 해외에서도 거래할 수 있다.

한컴아트피아는 오픈을 기념하여 오는 31일까지 ‘한컴아트피아’에 ‘메타마스크’를 연동한 이용자들에게는 선착순 2000명까지 아로와나토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송상엽 한컴위드 대표는 “지속적으로 유니크한 콘텐츠 확보에 집중하고, 디파이(DeFi:탈중앙금융) 서비스, 메타버스 연동을 통한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계속해서 한컴아트피아의 경쟁력을 높여나갈 것”이며 “이를 위해 적극적으로 다양한 분야의 파트너들을 찾아 협력관계를 넓혀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정은경 기자기사 더보기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