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y-Z는 상품 등록과 주문·재고·배송·실적 관리 등 기존 커머스 플랫폼과 동일한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PG사와 VAN사를 통해 제공됐던 온라인 결제 서비스 영역까지 모두 일원화했다.
구매자가 판매자의 결제 링크 또는 QR코드를 클릭하면 pay-Z에 등록된 상품 정보로 이동하게 된다. 이 때 등록된 카드로 상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다.
pay-Z는 BC카드에서 발급된 모든 카드를 등록해 사용할 수 있다. 향후 다른 카드사의 카드를 등록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연동시킬 예정이다. 또한 내·외국인이 각각의 해외에서 pay-Z를 통해 결제할 수 있도록 국가간 네트워크 제휴도 추진할 계획이다.
에어팟 프로와 에어팟 3세대 모델 각 250개씩 총 500개를 판매한다. 선착순 500명에게 제공되며 pay-Z로 결제하는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기택 BC카드 pay-Z 팀장은 “SNS 1인 마켓의 확대에 따라 MZ 고객에게 편리한 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pay-Z를 기획했다”며 “저렴한 수수료로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매 진입장벽을 낮추고, 외국인을 대상으로도 판매할 수 있는 글로벌 서비스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