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나선혜 기자] GS리테일(대표이사 허연수닫기허연수광고보고 기사보기)의 반려동물 전문몰 '어바웃펫'이 네이버의 큐레이션 서비스 AiTEMS(에이아이템즈)를 자사몰에 적용한다고 16일 밝혔다. 네이버의 AiTEMS는 인공지능을 활용해 소비자가 관심을 가졌던 상품, 영상을 추천하는 알고리즘을 일컫는다.
어바웃 펫은 지난 5월 네이버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회사는 AiTEMS 도입을 위해 8월부터 구매 고객 중 5만명, 40만건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테스트를 진행했다. 결과적으로 추천 상품이 구매까지 이어진 적중률이 기존 서비스 대비 76% 증가했다.
이를 시작으로 양사는 향후 ▲AiTEMS 서비스의 확대 ▲펫 케어 전문 상담 제공 ▲반려동물상품 제공 및 물류 협력을 확대한다.
이재하 어바웃펫 프로덕트기획팀장은 "이번 네이버 AiTEMS 서비스 도입으로 어바웃펫이 1000만 반려동물 인구 시대에 고객에게 가장 많이 선택 받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전했다.
나선혜 기자 hisunny20@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