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는 간편결제 서비스 최초로 모바일 기반의 매장용 비즈니스 앱을 서비스해왔으며, ‘카카오페이 비즈니스’ 앱을 전면 개편했다. 매출 관리와 매장 관리, 멤버십, 매출 리포트, 결제 취소, 직원 관리 등 매장 관리 전반에 필요한 다채로운 기능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카카오페이 비즈니스’ 앱 개편으로 카카오페이와 카드, 현금, 배달 앱 결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전일 매출과 금일 입금예정 금액, 미 입금 금액 등을 매일 체크할 수 있다.
또한 여러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는 경우에는 앱에 해당 매장들을 추가해서 한 번에 편리하게 관리할 수도 있으며, 관리 직원을 추가하면 해당 직원도 ‘카카오페이 비즈니스’ 앱을 통해 결제 내역 확인 및 취소 처리할 수 있다.
향후 ‘카카오페이 비즈니스’ 앱을 통해 전기, 가스비 등 납부 알림, 매출 분석과 제안 등 소상공인에게 보탬이 될 더욱 다양한 기능들이 탑재될 예정이다.
대형 프랜차이즈들의 전유물로만 여겨졌던 멤버십을 소상공인도 ‘카카오페이 비즈니스’ 앱을 통해 구축할 수 있게 되면서 소상공인들이 보다 손쉽게 단골 고객 확보에 나설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별도로 번거로운 시스템을 구축할 필요 없이 ‘카카오페이 비즈니스’ 앱을 사용하면 원하는 대로 쉽게 스탬프 형식의 적립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