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자산운용에 따르면, 공식 유튜브 채널 ‘미래에셋자산운용’ 구독자수는 2일 기준 10만2천명으로 국내 자산운용사 공식 유튜브 채널 중 10만 구독자 달성은 처음이다. 10만 구독자 달성 채널은 유튜브를 통해 공식 인증 후 실버버튼을 받게 된다.
채널에 다양한 콘텐츠가 늘자 구독자수도 늘어났다. 2020년 10월 구독자 1만명을 돌파했고 이후 지난 5월에는 5만명을, 12월에는 10만명을 돌파하는 등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미래에셋자산운용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언택트 인터뷰에서는 펀드매니저가 외계인과 언택트 인터뷰를 통해 펀드 투자 포인트를 살펴본다. 또한 든든한 연금 준비에서는 안정적인 노후준비를 위한 정보를 제공하고 제펀제소(제 펀드, 제가 소개합니다)는 펀드매니저가 직접 자신이 운용하는 펀드를 소개한다.
박종관 미래에셋자산운용 디지털마케팅본부장 이사는 “미래에셋자산운용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테마 분석, 상품 분석 등 좋은 투자 콘텐츠를 제공하는 한편, Q&A 형식 콘텐츠로 투자자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며 고객과 교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 Z세대를 타깃으로 한 ‘숏폼 콘텐츠’부터 정보와 재미를 모두 담은 ‘인포테인먼트 콘텐츠’까지 다양한 콘텐츠로 구독자와 소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공식 유튜브 채널 10만 구독자 달성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