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매출 7980억원(758억9000만엔), 영업이익 3137억원(298억3500만엔)을 기록했다고 9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8%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32% 급증한 3985억원(379억200엔)을 기록했다.
‘던파’의 경우 지난 8월 취임한 윤명진 네오플 총괄 디렉터가 복귀한 이후 이용자 피드백을 기반으로 한 시스템 개편과 콘텐츠 업데이트로 중국과 한국 이용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한국지역에서는 서비스 16주년을 맞아 실시한 대규모 업데이트 성과로 전년 동기대비 22% 성장했다. 중국지역에서는 여름 업데이트와 국경절 업데이트가 호평을 받으며 전년동기 대비 45%의 큰 성장 폭을 기록했다.
넥슨의 대표 인기 게임 ‘서든어택’과 ‘FIFA 온라인4’도 독보적인 라이브 서비스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유저 친화형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견조한 성과를 이어갔다.
‘서든어택’은 전년 동기 대비 211%라는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신규 모드 도입 △무기 개편 △편의기능 개선 △샐러브리티 캐릭터 출시 등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와 시즌제로 정착한 대표 구독형 콘텐츠 '서든패스'가 큰 호응을 얻었다.
오웬 마호니 넥슨 일본법인 대표이사는 이번 실적에 대해 “주요 게임들의 매출 호조세에 힘입어 3분기에 기대 이상의 성과를 기록했다”며 “자사의 미래를 이끌어 갈 다수의 신작을 준비하고 있는 만큼 기업의 새로운 성장 모멘텀 확보를 위해 전사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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