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는 지난달 12일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100만8504명을 기록하며 유튜브가 구독자 수 100만명 이상인 채널에 수여하는 ‘골드 버튼’ 트로피를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KB국민카드는 지난 2012년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으며, 지난 2018년까지 구독자 수 1만명 내외 수준으로 정체됐으나 샌드박스와 협업 관계를 맺는 등 인적·물적 지원을 강화하며 MZ세대 등 고객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유튜브를 전력 채널로 활용하기 시작했다.
KB국민카드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디지털 콘텐츠와 인터렉티브 웹드라마 등 스토리텔링 콘텐츠, 도티·급식왕 등 유명 크리에이트와 KB국민카드 사내 크리에이터 간의 협업 콘텐츠, 국민 캐릭터 펭수와 제작한 청소년 경제금융교육 영상 등 다른 다양한 콘텐츠를 생산했다.
이같은 노력으로 KB국민카드의 유튜브 채널은 지난 2019년에 전년보다 1940% 성장한 30만명을 기록했으며, 지난해에는 60만2000명의 구독자를 보유하며 증가세를 이어갔다. 또한 구독자 수 증가에 따라 유튜브 콘텐츠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도 높아져 지난해의 경우 연간 조회수 1억회를 돌파하기도 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카드업계 최초의 유튜브 구독자 100만 달성이라는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스트리밍 등 다양한 기술을 활용하겠다”며, “유튜브 이용 고객들의 관심과 특성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기반으로 사회적 화두인 ESG 관련 콘텐츠도 강화해 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한 고객과의 소통을 더욱 활성화 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 KB국민카드, 캄보디아 현지법인 3호 '당카오 지점' 개소
- KB국민카드, ‘요기패스 신용카드’ 출시
- KB국민카드, 금융회사 지배구조 평가 2년 연속 ‘A+’ 등급 획득
- KB국민카드, 포항시와 빅데이터 업무협약 체결
- KB국민카드, 폐플라스틱 새활용 '부루마블' 한정 판매
- 카드업계 하반기 채용문 열리나…국민카드도 신입사원 뽑는다
- KB국민카드, 외국인 고객 해외송금 서비스 선봬
- [AI시대, 어디까지 왔나 (2) KB국민카드] 이동철 사장, ‘디지털 고도화’ 전략으로 승부수
- [금융권 디지털 생활금융 (1) KB국민카드] 이동철 대표, 경계 초월 금융·생활 편의 서비스 확대
- KB국민카드, '퓨처나인-세종벤처펀드' 130억 투자펀드 결성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