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공시, 다양한 전략적 방안 검토 중
오는 2022년 4월 26일 혹은 구체적 내용이 결정되는 시점 재공시
지난 2017년 인수, 2018년 시장점유율 40% 차지하며 세계 시장 1위
[한국금융신문 나선혜 기자]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이 27일 CJ셀렉타(CJ SELECTA S.A.) 매각 추진과 관련해 "다양한 전략적 방안을 검토 중에 있다"고 공시했다. CJ제일제당은 구체적 내용이 결정되는 시점 또는 6개월 내에 재공시할 예정이다. 재공시 마감일은 오는 2022년 4월 26일이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017년 브라질 농축대두단백(SPC, Soy Protein Concentrate) 글로벌 1위 업체인 셀렉타를 인수했다. 당시 CJ제일제당은 계열사를 통해 셀렉타 지분 53% 취득, 코파펀드를 통해 37%를 인수했다. 이후 나머지 지분도 추가 인수했다. 지난 2018년에는 농축대두단백 시장 점유율 40%를 차지하며 미국 ADM이나 브라질 까라무루 등을 경쟁자를 제치고 시장 1위에 올라서기도 했다.
나선혜 기자 hisunny20@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