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농협경제지주·마켓컬리, 농축산물 온라인 판로확대 위한 MOU 체결

기사입력 : 2021-10-26 15:38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농협경제지주·마켓컬리, 농축산물 온라인 판로확대 위한 MOU 체결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농협(회장 이성희닫기이성희기사 모아보기) 경제지주와 마켓컬리(대표 김슬아)는 급격하게 성장하는 이커머스 시장에 대응하고 농축산물 온라인 판로를 확대하기 위해 26일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농협은 우수한 품질의 국산 농축산물을 마켓컬리를 통해 공급하고, 마켓컬리는 농협이라는 안정적인 공급망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

양사는 첫 번째 프로젝트로 물류공동협력을 추진한다. 농협의 전국 단위 오프라인 인프라를 기반으로 한 B2B 물류역량과 마켓컬리의 B2C 콜드체인 물류·배송 역량을 결합하여 수도권과 영남권의 새벽배송 권역을 확대하고, 이를 시작으로 온라인 물류 경쟁력 확보를 위한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 공동투자도 검토할 예정이다.

또한 농협경제지주는 농축산물을 체계적으로 통합공급하고 마켓컬리는 연중 안정적인 농축산물을 판매하는 데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나아가 마켓컬리의 마케팅 및 상품개발 역량과 농협의 제조 및 가공시설을 활용하여 PB상품 공동개발 등 상품다각화를 통한 경쟁력 강화도 도모할 계획이다.

양사는 K-농축산물의 해외 판로개척에도 힘쓰기로 했다. 한국의 우수한 농축산물을 기반으로 가공식품 등을 공동개발하여 마켓컬리와 농협의 파트너사를 통한 해외 판매처 확보에도 박차를 가한다.

이 외에도 농협의 방대한 생산·유통 데이터와 마켓컬리의 수요예측 데이터를 활용한 새로운 수요예측모델 개발을 통해 농축산물별 정확한 수요와 공급 예측으로 농산물 가격관리 및 유휴 생산량에 대해서도 선제적으로 대응할 예정이다.

농협중앙회 이성희 회장은 “농협은 변화하는 유통환경에 발맞춰 농축산물의 디지털 유통 혁신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며, “이번 마켓컬리와의 전략적 협업은 이러한 일환으로 발굴한 좋은 사례인만큼 앞으로도 외부기업과의 다양한 협력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경제·시사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