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3.28(목)

자주 이용하는 백화점·쇼핑몰 맞춤 혜택 제공 신용카드는?

기사입력 : 2021-10-25 00:00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특화 혜택 담은 제휴 신용카드 출시
명품 구매도 적립·할인 혜택과 함께

롯데카드의 ‘롯데백화점 MVG 전용카드’ 3종. /사진=롯데카드이미지 확대보기
롯데카드의 ‘롯데백화점 MVG 전용카드’ 3종. /사진=롯데카드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국내 주요 카드사들이 고객 혜택을 세분화해 백화점·이커머스·배달앱 등과 제휴를 맺고 특화 혜택을 제공하는 제휴카드를 출시하고 있다. 자주 이용하는 온·오프라인 쇼핑몰의 적립·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간편결제를 이용할 경우 추가 혜택도 함께 제공된다.

◇ 백화점 쇼핑도 적립·할인 혜택과 함께 이용

카드사들은 신세계백화점과 롯데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등 국내 백화점과 제휴를 맺어 제휴 혜택을 담은 신용카드를 제공하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삼성카드, 신한카드, 하나카드 등과 제휴 카드를 출시해 이용고객을 대상을 할인·적립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롯데카드와 갤러리아백화점은 우리카드 등과 제휴카드를 제공하고 있다.

신한카드의 ‘신세계 신한카드’는 신세계백화점 이용금액의 5% 할인과 신세계멤버십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 한도는 최대 3만원으로 온라인 매장과 일부 임대매장은 제외된다. 신세계백화점에 입점한 영화관 주말 할인 혜택도 제공하며, 이마트와 스타벅스 등 커피전문점, 온라인 서점 등에 대한 최대 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삼성카드의 ‘신세계 THE S PRESTIGE 삼성카드’는 골드 등급 이상의 신세계백화점 VIP 회원 전용 제휴 상품으로, 전월 실적·한도 없이 신세계백화점 할인과 신세계백화점 VIP 혜택을 함께 제공한다. 전국 신세계백화점에서 1.2% 결제일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1% 결제일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롯데카드는 롯데백화점 우수고객을 위한 프리미엄 혜택을 담은 MVG(Most Valuable Guest) 전용카드 3종을 제공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MVG 선정 기준에 따라 롯데백화점 MVG 고객으로 선정된 고객에게만 발급이 가능하며 회원 등급 중 최상위 등급인 에비뉴엘 등급은 ‘롯데백화점 AVENUEL 카드’, 레니스 등급은 ‘롯데백화점 LENITH 카드’, 나머지 등급은 ‘롯데백화점 CLUB L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롯데백화점과 다른 가맹점에서 이용 시 기본 0.5%가 L.POINT(엘포인트)로 적립되며, 해당 연도 롯데백화점 MVG로 선정된 고객이 본인 등급에 맞는 MVG 전용카드를 이용하면 0.5%를 추가로 적립해 준다. 또한 호텔 숙박과 레스토랑 이용권, 골프용품 등과 교환할 수 있는 스타 바우처를 증정하고, 롯데백화점과 롯데아울렛, 롯데몰에서 5만원 이상 결제 시 무이자 할부 혜택이 제공된다.

우리카드의 ‘갤러리아 우리카드’는 갤러리아 백화점 5%의 현장할인과 청구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카드 이용금액 1000원당 갤러리아 마일리지 1마일리지씩 적립되며, 누적 마일리지는 점수에 따라 상품권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주유, 커피, 영화 등에 대한 할인으로 생활밀착형 서비스와 백화점 무료주차권 등이 제공된다.

하나카드도 신세계백화점 특화 카드인 ‘모두의 신세계 하나카드’를 제공하고 있다. ‘모두의 신세계 하나카드’는 신세계백화점에서 현장 결제 시 월 최대 2만원의 5% 청구할인이 제공되며, 2시간 무료 주차 및 신세계 포인트 적립 등 신세계백화점 제휴 서비스를 제공한다. 간편결제로 온·오프라인 가맹점 이용 시 결제 금액의 5%의 청구할인을, 대형 놀이공원과 워터파크, 스포츠 관람권 예매 시 3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KB국민카드의 ‘위메프페이 신용카드’(왼쪽)와 롯데카드의 ‘위메프페이 롯데카드’(오른쪽). /사진=각사이미지 확대보기
KB국민카드의 ‘위메프페이 신용카드’(왼쪽)와 롯데카드의 ‘위메프페이 롯데카드’(오른쪽). /사진=각사
◇ 온라인 쇼핑 급증에 이커머스 제휴카드도 잇달아 출시

위메프는 신한카드, KB국민카드, 롯데카드, 우리카드 등과 제휴카드를 출시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신한카드의 ‘위메프페이 신한카드’는 전월 실적 조건과 적립 한도 없이 국내외 가맹점에서 이용한 금액의 0.7%를 위메프 포인트로 적립되며, 위메프에서 위메프페이로 간편결제 시 월 최대 5만원의 2%를 위메프 포인트로 적립된다.

KB국민카드의 ‘위메프페이 신용카드’도 간편결제 서비스인 위메프페이에 등록 후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면 전월 이용실적에 관계없이 결제 금액의 2%를 위메프포인트로 적립되며, 배달·픽업 서비스인 ‘위메프오’를 이용하면 전월 이용실적에 관계없이 월 최대 1만점 범위 내에서 결제 금액의 1%가 위메프포인트로 적립된다.

또한 커피·편의점·미용실·골프·골프연습장·패스트푸드·패밀리레스토랑 등 7개 생활 업종에서 건당 1만원 이상 이용 시 결제 금액의 5%를 위메프포인트로 적립해 주며 넷플릭스와 웨이브 결제 금액의 5%도 위메프포인트로, 위메프와 위메프오, 7개 생활 업종, 구독서비스를 제외한 전 가맹점의 전월 이용실적 조건과 적립 한도 제한 없이 결제 금액의 0.2%가 위메프포인트로 적립된다.

11번가와 쿠팡, 이베이 등과도 제휴 혜택을 담은 카드를 제공하고 있다. 롯데카드의 ‘쿠팡 롯데카드’는 쿠팡 결제 시 15%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롯데리아·엔젤리너스·나뚜루 등 롯데 프랜차이즈 가맹점 이용금액의 10% 할인을 제공한다. 현대카드의 ‘스마일카드 Edition2’와 ‘스마일카드 the Club’은 G마켓·옥션·G9·스마일페이 이용금액의 2% 스마일캐시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스마일배송 상품 결제 시 각 2%와 4%의 특별 적립 혜택도 제공된다.

신한카드의 ‘11번가 신한카드’는 전월 실적 조건과 적립 한도 없이 11번가에서 SK페이로 결제 시 1%를 SK페이 포인트로 적립되며, 가맹점에서 이용한 금액에 대해서는 0.5%를 SK페이 포인트로 적립된다. KB국민카드의 ‘11Pay KB국민카드’는 11번가에서 11페이로 결제 시 결제액의 11%를 월 최대 5만점까지 OK캐쉬백 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커피·편의점·패스트푸드 등 생활밀착업종에 대해서는 5%를 oK캐쉬백으로 적립된다.

신용카드는 배달의민족, 요기요 등 배달앱과도 제휴카드를 선보이고 있다. 현대카드의 ‘배민현대카드’는 배달의민족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배민포인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배민 앱에서 배민페이로 결제할 경우 결제 금액의 3%를 배민포인트로 적립해 주며, 그외 가맹점에서도 배민페이를 이용 시 결제 금액의 0.5%를 배민포인트로 별도 적립된다.

‘요기요 신한카드’는 요기요 이용 시 건다 최대 2000원의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10% 캐시백 혜택으로 월 최대 5000원까지 제공된다. ‘요기요 삼성카드’는 전월 이용금액이 30만원 이상이면 요기요 결제 금액의 10% 할인을, 30만원 미만 시 1% 할인을 제공한다. 두 상품 모두 넷플릭스·유튜브 프리미엄·왓챠플레이 등 정기결제 금액의 할인 혜택도 함께 제공한다.
사진설명 : 현대카드의 ‘네이버 현대카드’. /사진=현대카드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설명 : 현대카드의 ‘네이버 현대카드’. /사진=현대카드
◇ 일상화된 간편결제…결제도 혜택 받으면서 간단하게

온라인 쇼핑이 일상이 되면서 간편결제 이용률도 대폭 상승했다. 특히 MZ세대 10명 중 9명이 카카오페이와 네이버페이, 토스 등 간편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나면서 간편결제 이용 혜택을 제공하는 제휴 카드도 출시되고 있다.

신한카드와 현대카드는 네이버페이에 혜택을 제공하는 제휴카드를 제공하고 있다. 신한카드의 ‘네이버페이 신한카드’는 전월 실적과 한도 제한 없이 네이버페이 포인트 1% 적립 혜택을 제공하며,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등록 후 결제 시 2% 추가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신한카드의 ‘네이버페이 라인프렌즈 신한카드’도 전월 실적과 한도 제한 없이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하며 네이버에서 결제 시 네이버페이 포인트 2% 적립을, 네이버 외 결제 시 0.5%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현대카드의 ‘네이버 현대카드’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혜택을 기반으로 쇼핑과 디지털 콘텐츠, 간편결제 등 네이버의 모든 영역을 아우르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매월 20만원까지 이용금액의 10%를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적립된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이용금액의 5%를, ‘네이버 현대카드’ 이용금액의 5%를 합산해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10%까지 적립되며, 그 외 일반 가맹점에서는 한도 없이 결제 금액의 1%를 적립 혜택이 제공된다.

삼성카드는 ‘카카오페이신용카드’를 출시했다. ‘카카오페이신용카드’는 전월 실적 한도 제한 없이 해외 모든 가맹점에서 결제 시 카카오페이포인트 1% 적립 혜택을 제공하며, 통신요금 자동납부 시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최대 3000 카카오페이포인트를 제공한다. 또한 스트리밍 서비스 정기결제 시에도 결제 금액의 10%를 카카오페이포인트로 적립된다.

롯데의 L.Pay(엘페이) 제휴 카드도 제공되고 있다. 롯데카드의 ‘L.pay 롯데카드 Ⅱ’는 엘페이 앱에서 등록 후 결제 시 전월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엘포인트를 20만 포인트까지 1.0~1.5%가 적립된다. 하나카드의 ‘언택트 L 하나카드’는 카드 발급과 동시에 엘포인트 회원가입과 엘페이, 하나1Q페이 등에 카드가 자동 등록돼 실물 카드 배송 전에도 결제가 가능하며, 엘페이 결제 시 10%의 청구할인을, 네이버페이·페이코·카카오페이·SSG페이·하나원큐페이 등 간편결제 이용 시 5%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KB국민카드의 ‘toss KB국민카드’는 적립제외 전 가맹점에서 이용하면 결제 금액의 1%를 토스포인트로 기본 적립되며, 전월 실적이 50만원 이상인 경우 스타벅스 이용 시 4% 추가 적립 혜택이 제공돼 월 5000점까지 최대 5% 토스포인트 적립 혜택이 제공된다. 롯데카드의 ‘New PAYCO 롯데카드’는 페이코 가맹점에서 페이코 결제 시 최대 3%까지 페이코 포인트가 적립되며, 국내외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결제 시 최대 0.7%가 적립된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김경찬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2금융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