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4.18(목)

서울 시민이 다 먹었다…CU, 백종원 간편식 시리즈 누적 판매량 3억개 돌파

기사입력 : 2021-10-19 08:45

(최종수정 2021-10-19 08:58)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ad

지난 6년 간 100여종 출시…서울 시민 한 달 동안 매일 먹을 양
집밥처럼 맛있고 합리적인 가격의 한 끼를 제공한다는 철학이 인기 비결

CU의 백종원 간편식 시리즈가 지난 6년 간 누적 판매량 3억개를 기록했다./사진제공=BGF리테일이미지 확대보기
CU의 백종원 간편식 시리즈가 지난 6년 간 누적 판매량 3억개를 기록했다./사진제공=BGF리테일
[한국금융신문 나선혜 기자] CU의 백종원닫기백종원기사 모아보기 간편식 시리즈가 지난 6년 간 누적 판매량 3억개를 기록했다.

CU는 지난 2015년 12월부터 일명 '백샘 레시피(백종원 요리연구가 레시피)'가 담긴 100여 종의 상품을 선보였다. ▲시즌 1 한판 간편식 시리즈, ▲시즌2 육해공 간편식 시리즈, ▲시즌3 만능소스 간편식 시리즈, ▲시즌4 요리비책 간편식 시리즈를 출시했다.

CU에 따르면 백종원 간편식은 약 70개월 동안 월 평균 판매량 430만개, 하루 평균 판매량 14만개를 달성했다. 이를 단순 누적 판매량으로 환산하면 서울 시민이 한 달 동안 하루도 빠짐없이 백종원 간편식을 먹은 것이다.

특히 백종원 간편식은 '편도족'이라는 신조어를 탄생시키며 편의점 도시락 시장을 3배 이상 견인했다.

이에 CU는 '든든한 고기 한 끼'를 콘셉트로 백종원 간편식 시리즈 시즌5를 출시한다. 2030 남성 고객을 겨냥한 '백종원 더블 불고기 정식 도시락'은 SBS 맛남의 광장과 협업한 '빽햄', 어묵 조림 등이 반찬으로 구성돼있다. 김밥, 삼각김밥 역시 백종원 요리연구가의 평소 성격과 맞게 푸짐한 토핑과 전체적으로 균형 잡힌 맛을 선보인다.

조성욱닫기조성욱기사 모아보기 BGF리테일 간편식품팀장은 "집밥처럼 푸짐하면서 정성이 가득한 음식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한다는 CU의 가치관가 백종원 요리연구가의 철학이 만났다"며 "앞으로 CU는 고객에게 따뜻하고 건강한 한 끼를 제공하고 우리 농축산가에는 소비 촉진의 기회가 될 수 있는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앞서 CU는 지난 2015년 이후 SBS 맛남의 광장과 협업, 백종원 중식도 판매 등 백종원 요리연구가와 협업을 꾸준히 진행해왔다.

나선혜 기자 hisunny20@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나선혜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유통·부동산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