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대구은행, 노인의 달 맞아 나눔 실천

기사입력 : 2021-10-15 02:26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 위해 마스크 1만장 전달

“골목상권과 다양한 방면에서 협업 이어갈 것”

이숭인 DGB대구은행 IMBANK전략부 본부장(왼쪽)과 김종숙 평화시장 닭똥집 골목 상인회 회장이 14일 10월 노인의 달을 맞아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물품 나눔 행사를 진행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DGB대구은행이미지 확대보기
이숭인 DGB대구은행 IMBANK전략부 본부장(왼쪽)과 김종숙 평화시장 닭똥집 골목 상인회 회장이 14일 10월 노인의 달을 맞아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물품 나눔 행사를 진행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DGB대구은행
[한국금융신문 임지윤 기자] DGB대구은행이 10월 노인의 달을 맞이해 나눔 행사를 실천했다.

대구은행은 14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물품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구은행의 사회 공헌활동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실시됐다. 상반기에 ‘골목상권 살리기’ 협약을 맺은 평화시장 골목상권 및 다양한 지역 기업과 협업했다. 올해 창립 54주년을 맞이해 10월 한 달간 ESG 활동 일환으로 진행한다고 사 측은 전했다.

대구시 동구 평화시장에서 진행한 이번 행사에서 평화시장 상인회는 순살치킨 300여 마리를 제공했다. 대구은행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과 감염 확산을 위한 항균 마스크 1만장을 신암동 거주 어르신들에게 전달했다. 아울러 금융 취약계층인 노년 계층에게 주로 발생하는 보이스피싱 예방 안내장도 함께 보냈다.

이 밖에도 지역 기업 참소주와 30ml 에스프레소가 음료와 마스크 준비에 동참했으며, 진명재가노인복지센터가 300여 노인 가구에 배달을 담당했다.

대구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특히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돕고자 지역 기업과 지역 상권이 힘을 합쳐 진행한 행사라 뜻깊다”며 “지역의 구역별로 특성화한 상권과 협업해 지역민도 돕고, 상권도 부흥시키는 방안을 다양하게 강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구은행은 지난 12일에는 대구 북구 산격종합사회복지관에서 북구 취약계층 350세대에게 ‘사랑의 도시락’을 전달하는 행사를 가지고, 지난 7일에는 창립기념일을 맞아 반월당, 신매광장, 아시아폴리스, 앞산 카페골목 등을 찾아 현장 목소리를 듣는 ‘밀착형 행사’를 진행하기도 했다.

이승인 IMBANK전략부 본부장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IM샵’으로 골목상권과 다방면의 마케팅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며 “급속도로 바뀌는 디지털 환경 속에서 디지털 기기에 친숙하지 않은 어르신들과 골목상권 상인들이 잘 적응할 수 있도록 현장 목소리를 놓치지 않기 위해 노력하는 한편, ‘희망 댓글 기부’ 등 지역 사회봉사를 위한 방향도 꾸준히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임지윤 기자 dlawldbs20@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임지윤 기자기사 더보기

금융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