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KB국민은행과 여성가족부는 17일부터 여성가족부 아이돌봄서비스 결제 편의를 위한 '돌봄페이' 서비스를 개시한다./사진=KB국민은행 [한국금융신문 임지윤 기자] KB국민은행은 17일 여성가족부와 ‘여성가족부 아이돌봄서비스 결제 편의를 위한 돌봄페이 오픈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허인 닫기 허인 기사 모아보기 국민은행장과 정영애 여성가족부 장관 및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4월 아이 돌봄 사업 주거래은행인 국민은행이 여성가족부와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추진한 ‘돌봄페이’와 ‘돌봄톡톡’ 서비스 개통을 기념하고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돌봄페이는 아이돌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구현한 서비스다. ‘실시간 요금 결제 및 내역 확인’과 ‘현금영수증 발행’이 가능하다.
돌봄톡톡은 서로 다른 두 개의 앱으로 채팅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용자가 아이돌보미용 앱으로 상대방에게 대화를 통해 ‘돌봄 요청’이나 ‘실시간 의사소통’을 할 수 있다. 아이 돌봄 모바일앱은 아이돌봄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설치방법 등 자세한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다.
국민은행은 ‘엄마‧아빠 힘내세요! 돌봄페이 있잖아요~’ 이벤트를 오는 23일부터 11월 19일까지 진행한다. 다양한 경품도 준비했다. 향후 특화 금융 서비스를 지원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여성가족부와 공동 협력 관계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정영애 여성가족부 장관은 “2019년부터 여성가족부와 인연을 맺어온 KB국민은행과 협력해 정부 서비스 돌봄페이와 돌봄톡톡이 출시됐다”며 “아이돌봄서비스가 한층 더 편리해질 것”이라고 밝혔다.
허인 국민은행장은 “아이돌봄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앞으로 여성가족부와 협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임지윤 기자 dlawldbs20@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