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2.05.16(월)

메타버스 편의점 확장한다…CU, 제페토 2호점 선봬

기사입력 : 2021-09-14 08:56

2호점 CU제페토교실매점 카페테리아 점포 선봬
공간적 특성 살려 스마트 자판기도 설치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CU가 메타버스에 2호점을 낸다고 14일 밝혔다./사진제공=BGF리테일
[한국금융신문 나선혜 기자]

CU가 지난 8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 세계 최초 편의점 'CU제페토한강점'에 1호점을 연 뒤 2호점을 낸다고 14일 밝혔다.

CU는 지난 5월 네이버제트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콘텐츠 개발에 손을 맞잡았다. 이후 4개월이 넘는 개발 기간을 거쳐 지난 8월 CU제페토한강점을 열었다.

CU제페토한강점은 루프탑에서 한강을 바라모녀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즉석원두커피인 GET커피 머신이 설치돼 있다. 1층에는 한강공원 인기 상품인 즉석조리 라면을 이용할 수 있는 취식 공간과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버스킹 무대도 준비했다.

이후 CU의 한강공원 월드맵 방문자 수는 이전 보다 2배 이상 증가했다. 실제로 개인 SNS 피드 관련 게시물은 총 2900여 개, 조회수는 270만 건이 넘는다. 제페토 내에서 CU의 아바타 패션 아이템은 무려 22만개나 판매됐다.

특히 이달 초 선보인 비디오부스와 포토부스 이벤트에는 일주일만에 총 72만명의 참여자가 몰렸다.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CU의 'CU제페토교실매점' 모습/사진제공=BGF리테일


CU는 제페토 2호점 'CU제페토교실매점'을 트래픽 최상위권 월드맵인 교실2에 연다.

CU는 교실 카페테리아에서 자판기를 많이 사용하는 공간적 특성을 살려 현재 추진 중인 스마트 자판기도 설치했다. 방문자가 자판기를 터치하면 HEYROO 무라벨 생수를 얻을 수 있다. CU는 리치리치 삼각김밥, 확!실한 김밥, 시그니처 도시락 등 간편식품 구성을 확대했다.

CU는 제페토 2호점 오픈을 기념해 이달 말 첫 콜라보 상품 제페토 콘참치마요, 제육불고기 삼각김밥도 출시한다. CU가 최근 제페토 방문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통해 선정한 메뉴를 실제 상품으로 출시한 것이다. 해당 상품 패키지에 있는 스크래치를 긁으면 제페토 캐시를 랜덤으로 지급한다.

연정욱 BGF리테일 마케팅팀장은 "제페토 편의점은 고객에게 시공간을 초월해 CU를 소개함으로써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는 등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얻고 있다"며 "특히 메타버스는 글로벌 CU를 알릴 수 있는 온라인 채널로서 역할도 하고 있다"고 말했다.

나선혜 기자 hisunny20@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나선혜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유통·부동산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