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김태오 DGB금융 회장- 류영준 카카오페이 대표, 디지털 금융 '맞손'

기사입력 : 2021-08-24 09:17

(최종수정 2021-08-24 15:41)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디지털 고객 가치 창출 업무 협약 체결

강정훈 DGB금융지주 미래기획부장과 황병우 DGB금융지주 그룹미래기획총괄상무, 김영석 DGB금융지주 그룹경영관리총괄전무, 김태오 DGB금융지주 회장, 류영준 카카오페이 대표, 장기주 카카오페이 재무총괄부사장(CFO), 신원근 카카오페이 전략총괄부사장(CSO), 장성찬 카카오페이 시너지전략팀장(왼쪽부터). /사진=카카오페이이미지 확대보기
강정훈 DGB금융지주 미래기획부장과 황병우 DGB금융지주 그룹미래기획총괄상무, 김영석 DGB금융지주 그룹경영관리총괄전무, 김태오 DGB금융지주 회장, 류영준 카카오페이 대표, 장기주 카카오페이 재무총괄부사장(CFO), 신원근 카카오페이 전략총괄부사장(CSO), 장성찬 카카오페이 시너지전략팀장(왼쪽부터). /사진=카카오페이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카카오페이가 DGB금융지주와 디지털 금융 신상품 개발, 지역화폐 모바일 인프라 구축 등 디지털 고객 가치 창출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에 나선다.

카카오페이는 지난 23일 DGB금융지주와 전략적 제휴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류영준닫기류영준기사 모아보기 카카오페이 대표와 김태오닫기김태오기사 모아보기 DGB금융지주 회장 등이 참석해 양사 사업 발전을 위한 포괄적 노력을 함께 약속했다.

카카오페이와 DGB금융지주는 각사의 전문성을 살려 △금융 소외 계층을 위한 비대면 중금리 대출 등 여신 지원 강화 △자본시장부문의 협력을 통한 MZ 세대 자산관리서비스 향상 △빅데이터 등을 활용한 혁신금융서비스 및 디지털 금융 신상품 개발 △지역화폐 관련 모바일 서비스 인프라 구축 및 활성화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카카오페이는 3600만명이 이용 중인 생활 금융 플랫폼을 기반으로 다양한 금융사와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사용자 경험과 금융 생태계 혁신을 구축해나가고 있다. 카카오페이는 향후 사용자에게 경쟁력 있는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략적 제휴를 통한 협업 모델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예정이다.

류영준 대표는 “이번 전략적 제휴로 카카오페이는 변화하는 환경에 맞춘 양질의 금융 상품과 서비스를 플랫폼을 통해 제공하고, DGB금융지주는 지리적 특성을 극복하여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는 등 금융 소비자들을 이롭게 하는 의미 있는 성과를 만들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카카오페이는 앞으로도 ‘전 국민 생활 금융 플랫폼’으로서 여러 금융사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혁신적인 변화를 이끌어가겠다”고 덧붙였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김경찬 기자기사 더보기

금융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