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쌈디 공연도 XR로”…LG유플러스, AOMG와 비대면 ‘XR 콘서트’ 연다

기사입력 : 2021-08-04 10:40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28일, AOMG 온라인 콘서트 단독 중계
통신사 관계없이 누구나 관람 가능

LG유플러스가 국내 최대 힙합 레이블 ‘AOMG’와 손잡고 비대면 ‘XR 콘서트’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사진=LG유플러스 이미지 확대보기
LG유플러스가 국내 최대 힙합 레이블 ‘AOMG’와 손잡고 비대면 ‘XR 콘서트’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사진=LG유플러스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LG유플러스가 국내 최대 힙합 레이블 ‘AOMG’와 비대면 XR콘서트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이동통신사와 힙합레이블이 협업하는 AR(증강현실) 온라인 공연은 국내에서 처음이다.

양사는 오는 28일 XR콘서트 ‘AOMG ONLINE CONCERT: Above Ordinary 2021’을 개최하고, 실시간 공연 실황을 ‘U+아이돌Live’에서 단독 중계한다고 밝혔다. 티켓은 오는 5일부터 ‘U+아이돌Live’앱·웹페이지와 인터파크에서 판매한다.

이번 온라인 행사의 가장 큰 특징은 무대에 AR(증강현실) 기술을 덧입힌 XR 공연이다. 관람객들은 AOMG 소속 아티스트인 ‘사이먼 도미닉’ 등 소속 아티스트들이 가상 세계를 오가는 듯 펼치는 공연을 감상할 수 있게 된다.

이번 XR콘서트는 통신사 관계없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생중계에는 최대 300명까지 입장 가능하다. 공연은 28일 오후 7시부터 약 120분간 진행된다. 티켓은 실시간 관람권, VOD 7일권을 포함해 3만8500원이다. 'AOMG x Peaches 콜라보 머천다이즈'를 포함한 패키지 티켓도 판매될 예정이다.

구매 티켓으로는 최대 2개의 기기에서 동시 접속을 할 수 있다. 지원 단말은 모바일, PC, TV 등이다. 모바일은 안드로이드와 iOS 앱 마켓에서 U+아이돌Live 앱을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PC에서는 U+아이돌Live 웹사이트에서, IPTV에서는 U+tv를 통해 관람 가능하다.

최윤닫기최윤기사 모아보기호 LG유플러스 XR사업담당(상무)은 “이번 공연은 LG유플러스의 콘텐츠 플랫폼 운영 역량과 AOMG가 가진 양질의 공연 콘텐츠가 만나 더욱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며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 속에서 양사가 준비한 비대면 실감형 콘서트로 팬들의 무대 갈증이 조금이나마 해소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정은경 기자기사 더보기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