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1.09.28(화)

카카오톡 쇼핑하기 ‘톡딜 기프트카드 레벨’ 도입

기사입력 : 2021-08-02 10:05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카카오커머스의 쇼핑 플랫폼 ‘카카오톡 쇼핑하기’는 1일 톡딜 전용 멤버십인 ‘톡딜 기프트카드 레벨’을 도입했다. 사진=카카오.
[한국금융신문 서효문 기자] 카카오커머스의 쇼핑 플랫폼 ‘카카오톡 쇼핑하기’는 1일 톡딜 전용 멤버십인 ‘톡딜 기프트카드 레벨’을 도입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톡딜 기프트카드 레벨’은 톡딜 오픈 및 구매 시 리워드를 받을 수 있는 제도로, 톡딜에 참여하면 제공받는 ‘톡딜 기프트카드’를 타인에게 공유하면, 공유 횟수를 바탕으로 멤버십 등급이 주어진다. 톡딜 기프트카드란 톡딜 상품 1만원 이상 구매 시 1000원 상당의 카카오쇼핑포인트를 제공하는 제도로, 이 기프트카드는 카카오톡 친구에게 선물이 가능하며 본인은 사용할 수 없다.

새로 도입하는 멤버십 등급은 앰버/에메랄드/루비/사파이어/다이아몬드 총 5단계로, 구매자에게 등급에 따라 최소 0.5%에서 최대 3.5% 수준의 카카오쇼핑포인트를 적립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멤버십 등급은 톡딜 기프트카드를 타인에게 공유 시 부여되는 ‘스톤’의 최근 3개월간의 수집 개수를 산정해 매월 1일 정해진다. 예컨대 최근 3개월간 톡딜 기프트카드를 공유해 10개의 스톤을 모은 고객은 ‘앰버’ 등급이, 11~26개를 모은 고객의 경우 ‘에메랄드’ 등급이 부여된다.

스톤은 톡딜 기프트카드 1회 공유 시 1개 적립이 원칙이지만, 멤버십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공유 시점 기준 이전 3개월 동안 선물한 적이 없는 카카오톡 친구에게 기프트카드 공유 시 스톤 2개가 적립된다. 쇼핑하기는 톡딜 상품 구매 경험 확대를 위해 운영하던 이타적 리워드 제도인 톡딜 기프트카드를 등급제로 확장해 수신자 뿐만 아니라 구매자의 혜택도 강화하기 위해 이번 톡딜 기프트카드 레벨을 도입하게 됐다.

이를 통해 톡딜 구매 고객은 톡딜 기프트카드를 보다 자주/넓게 전달함으로써 지인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멤버십 등급 향상으로 적립 포인트율까지 높일 수 있어, 쇼핑하기 멤버십은 기프트카드가 가졌던 이타성이란 특징에 호혜성(互惠: 서로 특별한 혜택을 주고받는 일)이 더해진 특별한 서비스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현정 카카오톡 쇼핑하기 파트장은 “구매자가 지인에게 선물할 수 있는 이타적 성격의 기프트카드에 혜택을 더한 쇼핑하기만의 특별한 멤버십을 선보인다”며 “톡딜/기프트카드/멤버십 등 쇼핑하기를 통해 경험할 수 있는 색다른 서비스를 지속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서효문 기자기사 더보기

산업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