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1.09.23(목)

강한승 쿠팡 대표, “심려끼쳐 몹시 송구”…물류센터 화재 입장 발표

기사입력 : 2021-06-18 16:08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나선혜 기자]

강한승닫기강한승기사 모아보기 쿠팡 대표이사가 이천 덕평 물류센터 화재 관련 공식 입장을 발표했다.

강한승 대표는 18이번 덕평 물류센터 화재로 인해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리게 몹시 송구하다 밝혔다.

이어진화에 나섰던 소방관 분께서 아직까지 구조되지 못하고 계신 대해 안타깝게 생각하며, 쿠팡의 모든 구성원들의 마음을 모아 조속한 구조를 간절히 기원한다 밝혔다.

지난 17 오전 5 35분쯤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쿠팡 덕평 물류센터 화재 신고가 접수돼 소방당국이 화재 진압에 나섰다. 당시 물류센터에서 근무 중이던 쿠팡 직원은 모두 대피했지만 화재 진압에 참여한 김모 소방경이 건물내에서 실종됐다.

소방당국에 따르면 현재 소방장비와 인력을 투입해 불길을 잡고 있지만 역부족인 것으로 알려졌다. 쿠팡의 이천 덕평 물류센터는 지하 2 지상 4층의 대형 단일 건물로 메가 센터로 분류된다. 현재 건물의 붕괴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어 쿠팡 로켓 배송에도 차질이 생길 것으로 예상된다.

강한승 대표는 관련 조사와 사고 수습 모든 과정에 협조하겠다고 밝히며 실종 소방관의 귀환을 바랐다. 대표는 화재 원인 조사는 물론 사고를 수습하는 모든 과정에서 최선을 다해 당국에 적극 협조하겠다이번 화재로 인해 피해를 입은 많은 분들께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을 드리고 아직 구조되지 못한 소방관께서 귀환할 있기를 기원한다 말했다.

[이하 덕평 물류센터 화재 관련 쿠팡 입장 전문]

이번 덕평 물류센터 화재로 인해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리게 몹시 송구합니다.

진화에 나섰던 소방관 분께서 아직까지 구조되지 못하고 계신 대해 안타깝게 생각하며, 쿠팡의 모든 구성원들의 마음을 모아 조속한 구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아울러 화재 진압을 위해 헌신적으로 애쓰시는 소방 관계자 여러분께 깊이 감사 드립니다.

화재 원인 조사는 물론 사고를 수습하는 모든 과정에서 최선을 다해 당국에 적극 협조하겠습니다.

이번 화재로 인해 피해를 입은 많은 분들께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아직 구조되지 못한 소방관께서 귀환할 있기를 기원합니다.

쿠팡 대표이사 강한승

나선혜 기자 hisunny20@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나선혜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유통·부동산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