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 삼성화재 다이렉트가 MBTI 기반의 심리테스트 '내 카릭터 찾기'를 오픈했다./사진= 삼성화재 다이렉트 [한국금융신문 임유진 기자] 삼성화재 다이렉트는 MBTI를 놀이문화로 생각하는 MZ세대의 트렌드를 반영해, MBTI 기반의 심리테스트 ‘내 카릭터 찾기’를 지난 12일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카릭터’란 자동차에 성격을 부여해 의인화한 것으로 ‘카’와 ‘캐릭터’의 합성어다.
카릭터는 성향에 따라 외향적이고 현실적이며 계획적인 성격의 패밀리 SUV 카릭터에서부터 내향적이고 상상하기 좋아하고 즉흥적인 성격의 클래식카 카릭터까지 총 8개의 타입으로 구분된다.
테스트는 운전자가 드라이브를 떠나는 과정 속에서 흔히 맞닥뜨릴 수 있는 9가지 상황을 설정해 본인의 성향에 맞는 답을 선택하도록 진행된다.
운전자가 선택한 답에 따라 운전자와 유사한 성향의 카릭터가 공개되고, 내 성격과카 라이프에 대해서도 소개 받을 수 있다.
현재까지 가장 많이 나온 타입은 내향적, 현실적, 융통성있는 성향을 보여주는 ‘힙한 아웃사이더’ 초소형 1인카로 무려35.9%를 차지하며 2위와 큰 차이를 보였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관계자는 “재미로 하는 심리테스트지만본인의 MBTI 성향을 카라이프와 접목해 볼 수 있어 운전자들 사이에서 공감대를 형성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홈페이지에서는 5월 26일까지 ‘내 카릭터 찾기’ 테스트 진행 후, 자동차 보험료 계산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00명에게 과자 자동차 만들기 키트, 스타벅스 말차 라떼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삼성화재 고객이 아니어도, 자동차 소유 여부와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임유진 기자 ujin@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