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1.06.18(금)

넷마블, 상반기 기대작 ‘제2의 나라’ 웹 예능 제작

기사입력 : 2021-05-04 16:24

6일 오후 7시 공개…딘딘·홍진호 출연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넷마블이 상반기 신작 RPG '제2의 나라' 웹예능을 오는 6일 공개한다. 사진=넷마블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넷마블이 상반기 기대작 ‘제2의 나라: 크로스 월드(이하 제2의나라)’의 웹 예능을 제작한다고 4일 밝혔다.

총 3화로 구성된 웹예능은 딘딘과 홍진호가 ‘제2의 나라’ MD가 돼 게임에 대해 알아가고, 라이브 커머스를 함께할 동료를 구하는 등 직접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과정을 그렸다. 딘딘, 홍진호 외에도 에이핑크 오하영, 오현민, 슬리피, 하준수, 빅톤이 게스트로 등장한다.

넷마블은 이번 웹예능을 통해 ‘제2의 나라’ 사전등록을 라이브 커머스할 예정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유튜브 채널 'tvN D'에서 4일 저녁 예고 영상을 공개하며, 첫 번째 영상은 오는 6일 오후 7시부터 시청할 수 있다.

넷마블이 오는 6월 출시할 ‘제2의 나라’는 레벨파이브와 스튜디오 지브리가 협력한 판타지 RPG '니노쿠니'를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로 재해석한 작품이다. 원작의 세계관을 새롭게 구성, 카툰 렌더링 방식의 3D 그래픽을 기반으로 해 극장판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하다.

특히, 이 게임은 2016년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의 변화를 이끈 '리니지2 레볼루션' 핵심 개발진들의 작품이며, 지브리의 철학이 담긴 세계관이 모바일 게임으로 펼쳐진다.

현재 ‘제2의 나라’는 사전등록을 진행 중이다. 참여자 모두에게 이마젠 '우왕', ‘신남 후냐’ 게임 이모티콘, ‘HP 소형 포션 100개’, ‘골드 5만’을 선물하고, 친구 초대미션을 달성하면 출시 후 사용할 수 있는 '우다닥 모자', ‘코스튬 뽑기권(10장)’을 증정한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정은경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산업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