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글로벌이 인천광역시 계양구 방축동 22번지에 선보이는 ‘계양 하늘채 파크포레’가 3일 특별공급을 종료했다.
3일 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이 단지는 전체 평형 21가구가 특별공급에 나왔다. 이 중 가장 높은 인기를 기록한 84㎡B타입의 경우, 신혼부부 기준 2세대가 배정된 가운데 해당지역 45건, 기타지역 73건의 신청이 모여 평균 59대 1의 경쟁률을 나타냈다. 해당 평형의 생애최초 유형 또한 1가구 모집에 해당지역 26건, 기타지역 54건의 신청이 모여 80대 1의 치열한 경쟁률이 기록됐다.
단지는 이어 5월 4일 해당지역 1순위, 6일 기타지역 1순위, 7일 2순위청약을 각각 실시한다. 당첨자 발표는 13일이며, 정당계약은 24일부터 26일까지다. 공급금액은 59㎡A타입 기준 3억9600만 원대, 84㎡A형 기준 5억2320만 원대(각각 최고가 기준)이며, 입주예정월은 2023년 4월께다.
단지는 전 세대 남향 위주의 판상형, 탑상형 배치로 개방감 확보, 일조권 및 조망권을 확보한 단지는 단지 진입 차량 출입구와 보행자 출입구가 분리 설치되며 주보행 동선을 중심으로 주민운동시설, 휴게정원, 어린이놀이터, 테마정원 등의 옥외시설과 휘트니스센터, 어린이집, 도서관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마련된다.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경인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에 인접해 교통 편의성이 크고 인천 및 서울 접근성이 뛰어난 계양 하늘채 파크포레는 생활편익 시설도 풍부하다. 대형마트인 홈플러스, 롯데마트가 가까이에 있으며 한림병원, 계양 구청, 계양 우체국 등이 근거리에 위치해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특히, 계양산 등이 주변에 위치하고 있어 풍요로운 생활환경이 구비돼 있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