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홍승빈 기자] 한국블록체인협회는 19일 포항의 블록체인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해 포항시, 포항공대, 한동대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다양한 분야의 데이터 발굴 및 체계적 수집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 구축 ▲블록체인 기반 새 비즈니스 창출을 위한 자문과 지원 ▲블록체인 기술 공동 연구 및 고급 인재 양성 사업 추진 ▲블록체인 교육 지속적 고도화 및 일자리창출 순환 체계 구축 ▲기타 포항시 블록체인 플랫폼 구축 및 발전을 위한 분야별 협력사업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블록체인은 데이터 신뢰를 기반으로 초연결 및 디지털경제를 선도할 핵심 인프라”라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블록체인 성공사례를 발굴하고 차세대 블록체인 기술을 확보하는 등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블록체인 혁신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갑수 블록체인협회장은 “포항시와 한국블록체인협회, 포항시의 우수한 산학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포항시가 앞으로 블록체인 기반 도시로서 거듭나 혁신 성공 모델을 도출하고 그 생태계를 확산해, 우리나라의 블록체인 및 디지털자산 산업이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경제활성화에 기여하는 좋은 사례를 함께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홍승빈 기자 hsbrobin@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