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1.06.17(목)

흥국생명 ‘소비자중심경영(CCM) 선포식’ 개최

기사입력 : 2021-04-13 00:13

소비자중심경영 TF 발족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박춘원 흥국생명 대표(앞 줄 가운데)와 임원들이 지난 8일 흥국생명 서울 본사에서 진행한 ‘소비자중심경영 선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흥국생명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흥국생명이 '소비자중심경영(CCM) 선포식'을 개최했다.

태광그룹 금융계열사인 흥국생명은 지난 9일 서울 본사에서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선포식’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선포식에는 박춘원 대표를 포함한 관련 임직원들이 참석했으며,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추진하기 위한 ‘소비자중심경영 TF’를 발족했다.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이란 기업이 수행하는 제품개발, 판매, 사후관리 등의 모든 경영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운영하는지를 심사해 인증하는 제도다.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하고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증한다.

흥국생명은 ‘소비자중심경영 TF’를 중심으로 상품의 기획부터 마케팅, 사후관리까지 모든 업무를 소비자 관점에서 재조명하고 소비자를 최우선으로 재조직하는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흥국생명 소비자보호팀 관계자는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으로 회사 전반에 스며든 소비자보호 의식을 한 단계 높여 소비자중심경영으로 확장하는 것이 목표”라며 “이를 통해 소비자의 권익이 신장되고 신뢰가 제고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흥국생명은 소비자중심경영 캐치프레이즈로 ‘소중행(소비자가 중심이 되는 행복한 보험)’을 선보였다. 임직원 동영상 교육을 시작으로 소비자중심경영을 전사적으로 확산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전하경 기자기사 더보기

보험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