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1.06.24(목)

SBI저축은행, 고객 만족 극대화 사이다뱅크 2.0 구축

기사입력 : 2021-03-29 00:00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SBI저축은행은 ‘사이다뱅크 2.0’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금융서비스를 디지털로 구현하는 등 고객 편의 서비스를 확장했다.

SBI저축은행은 안전한 금융생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안심이체서비스와 보이스피싱 앱 차단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안심이체서비스는 송금받는 계좌 명의자와 휴대전화번호 명의자가 동일인지 검증하고, 문자인증코드를 이용해 받는 사람의 거래 의사를 확인하는 ‘2way 양방향 거래인증’ 방식을 적용했다.

보이스피싱 사고와 착오송금을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으며, ‘안심이체 전자문서’도 발급할 수 있다.

또한 보이스피싱 앱 탐지 솔루션을 도입해 금융사기를 원천적으로 차단했다. AI를 기반으로 전세계 모든 앱 마켓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수집해 고객의 기기에 설치된 앱과 해당 정보의 일치 여부를 검증한다.

또한 사이다뱅크 2.0에는 커플통장 서비스와 통장쪼개기 서비스 등 새로운 서비스도 도입됐다.

커플통장 서비스는 생활비나 데이트비용을 공동으로 관리하는 공유형 자산관리 서비스로, 각자의 모바일 앱으로 계좌를 공유해 사용할 수 있다. 통장쪼개기 서비스는 하나의 입출금통장으로 생활비·예비비·여행비 등 목적에 맞춰 잔액을 나눠 보관하고 관리할 수 있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김경찬 기자기사 더보기

2금융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