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4.19(금)

기아, '호랑이 얼굴' 한 전기차 EV6 공개

기사입력 : 2021-03-15 09:49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ad

3월말 세계최초 공개 행사 후 사전예약 실시

기아 EV6.이미지 확대보기
기아 EV6.
[한국금융신문 곽호룡 기자] 기아가 15일 첫 번째 전용 전기차(E-GMP) 'EV6' 내·외장 디자인을 공개했다.

EV6는 이날 기아가 발표한 새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상반된 것의 융합)'이 적용될 차량이다.

전면부는 기아 디자인 상징 '호랑이 코'를 재해석한 '디지털 호랑이 얼굴' 그릴이 적용됐다. 전기차에 필요없는 그릴을 디자인 요소로만 얇게 남기고 해드램프와 일체화했다. 대신 주간주행등(DRL)을 통해 날카로운 눈매를 구현했다. '입' 부분에 해당하는 커다란 하단 공기 흡입구는 주행 시 공기저항을 줄여주는 역할을 한다.

측면 하단에서 후면 램프까지 위를 향해 쭉 뻗은 라인, 이른바 '다이내믹 캐릭터'는 EV6의 주요 디자인 요소다. 바로 위쪽 캐릭터라인이 곡선으로 부드럽게 떨어지는 것과 대비를 이룬다.

기아 EV6.이미지 확대보기
기아 EV6.


후면 램프는 스포일러와 통합된 형태로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준다. 램프 속 점선형 패턴도 눈에 띈다.

내부는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운전석을 감싸는 듯한 연결된 디스플레이와 얇게 디자인돼 공간감을 높여주는 대시보드가 특징이다. 최근 공개된 준대형세단 K8에도 적용됐다.

센터콘솔은 현대차 아이오닉5처럼 터치로 조작할 수 있으며, 인포테인먼트-공조 전환 조작부가 달렸다.

이 밖에 전기차 전용 시트, 폐플라스틱 소재(도어 포켓, 크래시패드 무드조명 가니쉬) 등이 적용됐다.

기아 관계자는 "이달말 EV6 온라인 최초공개 행사를 열고, 이어 사전예약도 순차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아 EV6.이미지 확대보기
기아 EV6.


곽호룡 기자 horr@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곽호룡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