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그룹의 건설계열 호반산업은 대구광역시 동구 안심뉴타운 B3블록에 들어서는 호반써밋 이스텔라 견본주택을 4일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섰다.
청약일정은 3월 15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6일(화) 해당지역 1순위, 17일(수) 기타지역 1순위, 18일(목) 2순위 청약이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3월 24일(수)이며, 정당 계약은 4월 5일(월)부터 7일(수)까지다.
호반써밋 이스텔라가 들어서는 ‘안심뉴타운’은 대형 유통시설, 문화공간, 공원 등이 어우러진 복합 스마트시티로 개발되고 있다. 안심뉴타운은 휴노믹시티(예정)와 대구혁신도시를 잇는 동부권 신(新) 주거벨트가 될 것으로도 기대된다.
주변 생활편의시설로는 코스트코, 이마트, 롯데마트, 롯데아울렛 등이 가까이 있다. 교육환경으로 반야월초, 안심중, 신기중, 정동고 등도 인접해 있다.
호반써밋 이스텔라는 남향 위주의 동 배치로 설계했으며 4베이 판상형(일부 제외) 구조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모든 가구가 중대형 면적으로 구성된 점도 돋보인다. 가구별로 드레스룸과 펜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이 제공된다.(타입별 상이) 또한, 1, 2층 가구에는 더 넓은 공간 활용이 가능한 오픈 발코니도 제공한다.(일부 가구)
호반산업 분양관계자는 “동부권 신(新) 주거벨트의 중심에 들어서는 단지로 연초부터 소비자들의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며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된 분양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중대형 상품 등으로 실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호반산업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 방문 예약제와 사이버 견본주택으로 동시 운영한다. 호반써밋 이스텔라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운영되는 사이버 견본주택에서는 유니트별 가상현실(VR) 영상과 입지, 단지 배치 등의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대구 수성구 동대구로 283 일대에 있으며, 입주는 2023년 1월 예정이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