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건설산업은 대구 안심뉴타운 B4블록에 ‘대구 안심 파라곤 프레스티지’ 견본주택을 3월에 오픈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지하1층~지상18층, 13개동, 전용 84㎡(A•B•C) 총 759세대로 구성된다.
‘대구 안심 파라곤 프레스티지’가 들어서는 대구 안심뉴타운은 옛 대구 연료단지 자리로 동구 율암동 일대 36만㎡ 부지에 문화, 상업시설, 공원 등을 갖춘 주거복합단지이다. 사업지 북편에 위치한 문화시설용지에는 5천㎡ 규모의 문화체험공간 및 집회시설 등이 건립된다. 또한 4만㎡ 규모의 공원 및 녹지가 조성돼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추게 된다. 안심뉴타운 조성이 완료되면 대구의 새로운 명품 주거단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입지여건으로는 코스트코, 이마트, 롯데아울렛 등 쇼핑문화시설도 가깝고, 동호·율하지구 및 대구혁신도시 등 대규모 주거단지와 인접해 있다. 반야월초, 율하초, 안심중, 신기중 및 서호동 학원가와 어린이 도서관이 인접해 있다.
특히 ‘대구 안심 파라곤 프레스티지’는 대구에 없던 파라곤만의 특화설계, 명품 라이프 공간을 통해 여기에 산다는 그 자체가 자부심이 될 것이다.
특히 환경 특화 설계가 돋보인다. 평범한 단지 조경을 뛰어넘어 단지 곳곳에 작가주의 디자이너의 명품 테마정원을 조성하고, 지하주차장을 지하 주동 출입구 조경 설계하는 등 조경이 있는 쉼터 주차장으로 설계할 계획이다. 또한 썬큰 공간을 활용한 놀이터 및 게이트볼 코트, 날씨에 관계없이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는 ‘플레이 파크’도 설계 된다.
동양건설산업 관계자는 “그동안 청담, 논현 등의 명품 파라곤 설계를 통해 대구에서도 새로운 역사를 쓸 준비가 되어 있다”면서 “대구 자산가들이 부러워할 명품 주거단지, 입주민들의 자부심을 ‘대구 안심 파라곤 프레스티지’에서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입주예정일은 2023년 3월이다. 견본주택은 대구시 동구 동호동 356-2번지에 위치한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