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1.06.15(화)

SBI저축은행, 사이다뱅크 내 외화 환전서비스 ‘환전지갑’ 오픈

기사입력 : 2021-02-22 10:16

하나은행과 업무제휴…최고 90% 우대환율 적용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SBI저축은행이 사이다뱅크를 통해 외화 환전서비스 ‘환전지갑’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SBI저축은행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SBI저축은행이 모바일 플랫폼 사이다뱅크를 통해 외화 환전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객 편의와 혜택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SBI저축은행은 22일 하나은행과 업무제휴를 맺고 사이다뱅크를 통해 외화 환전서비스 ‘환전지갑’을 오픈 했다고 밝혔다.

사이다뱅크 외화 환전지갑은 미국달러(USD)와 엔화(JPY), 유로화(EUR), 호주달러(AUD), 캐나다달러(CAD), 스위스프랑(CHF), 위안화(CNY) 등 12개국의 통화에 대해 1일 100만원 한도로 편리한 환전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미국달러(USD)에 대해서는 거래실적 조건 없이 최고 90%의 우대환율을 적용 받을 수 있다. 사이다뱅크를 통해 환전을 신청하면 환전지갑에 보관되어 필요할 때 하나은행 영업점을 통해 직접수령할 수 있다.

SBI저축은행은 선물하기와 목표환율 자동환전 등 기능을 더해 소비자의 편의를 높였다.

환전지갑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원화를 외화로 환전해 다른 사람에게 선물할 수 있고, 목표환율 자동환전 서비스를 통해서는 사전에 설정한 목표환율에 도달하면 카카오톡으로 알림을 받아 즉시 환전할 수 있다.

김대중 SBI저축은행 리테일마케팅실장 이사는 “이번 외화 환전서비스는 시중은행과 저축은행의 첫 금융제휴서비스로서 그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보험, 카드, 투자 등 금융사와의 제휴 영역을 확장해 고객의 편의성과 특별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김경찬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2금융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