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1.04.16(금)

쿠콘, 코스닥 상장예비심사 통과…상장주관사 하나금투 맡아

기사입력 : 2021-02-05 09:38

마이데이터 시장 공략 통해 지속 성장 추진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비즈니스 데이터 제공 전문 기업 쿠콘이 5일 코스닥 상장예비심사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상장 대표 주관사는 하나금융투자가 맡았으며, 공동 주관은 삼성증권이다.

쿠콘은 지난 2006년 설립돼 데이터 수집·연결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금융·공공·의료·물류·유통·통신 등 국내 500여 개 기관과 해외 40여 개국, 2000여 개 기관의 데이터를 수집·연결하고 있으며, 정보 API 스토어 ‘쿠콘닷넷’을 통해 200여 개의 API를 제공하고 있다.

쿠콘은 지난달 금융위원회로부터 마이데이터 본허가를 획득하여 금융 데이터와 빅데이터를 융합한 사업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마이데이터 시장을 공략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마이데이터 서비스 외에도 마이데이터 사업 미인가 기관 대상 제휴 서비스와 금융 오픈 API 제공·수집 플랫폼, 금융상품 정보 제공 플랫폼 등 타깃 고객별 사업 전략으로 관련 시장을 선점할 계획이다.

쿠콘은 지난 2019년 연결기준 매출액 412억원과 영업이익 62억원, 당기순이익 92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3분기 누적 실적은 매출액 371억원과 영업이익 96억원, 당기순이익 167억원으로 설립 이후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김종현 쿠콘 대표이사는 “쿠콘은 지난 15년 간 축적한 데이터 수집·연결 기술과 우수한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으며, 데이터 산업의 발전과 함께 지속해서 성장하고 있는 회사다”며 “코스닥 시장 상장을 통해 기업 신뢰도와 인지도를 제고하고, 데이터 경제 시대의 주역으로서 관련 산업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김경찬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금융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