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미래에셋대우는 주식투자자들에게 글로벌 시장 동향 및 특징 종목 관련 정보를 신속하게 전달하게 위해 '라이브(LIVE) 글로벌 모닝 브리핑' 실시간 방송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실시간 방송은 미래에셋 스마트머니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8시 10분 방송된다. 미래에셋대우 글로벌주식컨설팅팀 안병국 이사의 사회와 삼프로TV 글로벌 마켓 브리핑을 담당하며 이름을 알린 박광남 선임연구위원의 시황 발표로 지난 1월 29일 첫 방송을 시작했다.
오는 2월 4일부터는 미래에셋대우 리서치센터 애널리스트들이 투자 시황에 따른 적시성 있는 산업 및 종목 분석 정보를 전달하며, 시청자의 질문에 답변하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에 중점을 둔 보이는 라이오 형태의 'LIVE - 4시에 만나는 미래'가 매주 월~금 오후 4시에 실시간 방송된다.
특히 2월 4일부터 10일까지 5일간은 최근 개인투자자들이 관심이 많은 ETF(상장지수펀드) 종목과 관련된 내용을 특별 편성해 진행된다.
최근 미래에셋 스마트머니는 본격적인 머니무브 시대를 맞이해 고객들의 투자에 대한 이해를 돕고 미래에셋과 박현주닫기박현주광고보고 기사보기 회장의 투자 경험과 투자 철학에 대한 이야기를 공유하는 콘텐츠를 시리즈로 업로드했다. 앞으로도 개인투자자들에게 양질의 투자 정보 콘텐츠를 제공하기로 했다.
류희석 미래에셋대우 VIP솔루션본부장은 "최근 국내외 증시가 역사상 고점을 돌파하는 등 자본시장에서 개인투자자들의 역할이 중요하게 떠오른 만큼 실시간 방송을 실시한다”며 “신뢰할 수 있는 양질의 투자 정보를 적시성 있게 제공하여 변동성이 커진 시장 상황에 투자자들이 현명한 투자판단을 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고 밝혔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