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1.05.17(월)

애큐온캐피탈,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 대상 맞춤 대출 출시

기사입력 : 2021-02-02 16:20

연 7.9% 금리 적용…정산예정금 95%까지 대출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애큐온캐피탈이 이커머스 소상공인 맞춤 대출 ‘애큐온 셀러론’을 출시한다. /사진=애큐온캐피탈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애큐온캐피탈이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들을 위한 맞춤 대출 상품을 출시했다. 매출로 확정된 정산예정금의 최대 95%까지 대출되면서 다른 금융사의 셀러론보다 10~15%p가량 높은 수준으로 제공된다.

애큐온캐피탈은 2일 핀테크 기업 ‘온리원(Only1)’과 제휴해 이커머스 소상공인 맞춤 대출인 ‘애큐온 셀러론’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애큐온 셀러론’은 온라인 쇼핑몰에 입점한 개인·법인 사업자의 매출채권을 담보로 하는 대출 상품으로, 연 7.9%의 금리로 최대 5억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애큐온캐피탈은 온라인 소매업에 종사하는 소상공인이 안정적인 사업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고객들은 온리원의 정산예정금 통합관리 플랫폼인 ‘셀러봇캐시’를 통해 ‘애큐온 셀러론’을 신청할 수 있으며, 대출 한도는 판매자가 입점한 여러 온라인 쇼핑몰의 정산예정금을 셀러봇캐시에서 합산된 금액으로 설정된다.

김희상 애큐온캐피탈 리테일금융부문장은 “온라인 쇼핑몰마다 정산 날짜가 달라 자금 융통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위해 이번 애큐온 셀러론을 마련했다”며, “이커머스에서 활동하는 사장님들이 자금 유동성을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김경찬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2금융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