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S-Oil, '2020 소방영웅 시상식' 개최

기사입력 : 2020-12-09 09:28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알카타니 S-Oil CEO.이미지 확대보기
알카타니 S-Oil CEO.
[한국금융신문 서효문 기자] S-Oil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9일 서울 마포구 공덕동 본사에서 ‘2020 소방영웅 시상식’을 개최하고 ‘최고 영웅 소방관’을 포함한 ‘올해의 영웅 소방관’ 8명에게 상패와 상금 9000만원을 수여한다.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시상식은 대표수상자인 “최고 영웅 소방관”만 참석한 가운데 간소하게 진행한다.

이날 시상식에서 S-OIL은 소방청의 추천을 받고 소방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최고 영웅 소방관’에 선정된 이성하 소방장(42세∙인천 중부 소방서)에게 상패와 상금 2000만원을 전달한다. 김상도 소방위(44세∙전북 전주덕진소방서) 등 ‘영웅 소방관’ 7명에게 각각 상패와 상금 1000만원을 시상한다.

영예의 ‘최고 영웅 소방관’에 선정된 이성하 소방장은 지난 10월 출근길에 인천 남동구 논현동을 지나가던 중 연기와 불길을 발견하고 달려가 홀로 소화기로 화재를 초기 진압함으로써 대형참사를 막아 최고 영웅 소방관으로 선정됐다. 이외에도 화재 현장에서 국민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희생정신을 발휘한 소방관 7명이 ‘영웅 소방관’으로 선정되었다. 8월 집중호우와 섬진강댐 방류로 섬진강 제방이 붕괴되어 마을 주민들이 고립되었을 때 주민 10명을 구조한 김상도 소방위(44세∙전북 전주덕진소방서), 5월 성남시 수정구 양지동 건물 지하 양말 공장 화재에서 어린이와 주민을 구한 김전규 소방경(45세∙경기 성남소방서), 10월 대구 아양교 교각 아래의 익수자를 야간에 잠수하여 구조한 우재웅 소방장(46세, 대구 동구소방서) 등이 ‘영웅 소방관’으로 선정됐다.

알카타니 S-Oil CEO(사진)는 “각종 화재, 사고 현장에서 몸을 사리지 않고 애쓰시는 소방관들의 활약을 보며 감사의 마음과 더불어 소방관들의 안위가 걱정되었다”면서 “소방관들의 고마움에 보답하는 S-OIL 소방영웅 지킴이 활동에 자부심을 느끼며 앞으로도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서효문 기자기사 더보기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