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KB증권은 오는 12월 9일 채권시장과 채권발행 관점에서 바라보는 'ESG 포럼'을 온라인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전 세계적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에 대한 관심과 투자가 지속적으로 확대됨에 따라 기관/법인고객 대상으로 ESG채권 활성화를 논의하는 자리다.
리서치센터와 기업금융본부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언택트(비대면) 세미나로, 유튜브에서 해당일 오후 3시부터 오후 5시까지 실시간으로 중계된다.
KB증권 리서치센터 ESG담당 김준닫기김준기사 모아보기섭 애널리스트의 ‘ESG개요와 시장 동향’을 시작으로, 한국신용평가 ESG 인증 담당 김형닫기김형기사 모아보기수 본부장의 ‘ESG 인증과 ESG 활성화 방안’, 대신경제연구소 조윤남 대표의 ‘ESG 주식 및 채권 평가’, 현대제철 지속가능경영 고선정 팀장의 사례발표 순서로 진행된다.
유승창 KB증권 리서치센터장은 “KB증권 리서치센터는 이번 포럼뿐만 아니라 ESG 관련 심도 높은 리서치 자료를 꾸준히 발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금융시장 트렌드에 맞는 주제로 유익하고 풍성한 정보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사전에 전달받은 링크를 통해 접속할 수 있으며, 상세 관련사항은 리서치센터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