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천정부지로 치솟는 집값을 잡아보겠다고 대출 규제, 세금 강화, 임대차 3법 등을 시행함에 따라 부동산 시장은 잠시 멈칫한 상황이지만 세제혜택, 주택수 미포함, 전매제한 기간 없이 분양가의 최대 80%까지 장기 저리 융자가 가능한 ‘지식산업센터’만큼은 호황을 누리고 있다. 또한 수도권 내 과밀억제권역에서 성장관리권역으로 이전하는 경우에도 세제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시선을 끌고 있다.
지식산업센터 중에서도 주변환경, 교통여건, 편의시설 등 다양한 인프라를 갖추고 있는 곳은 특히나 향후 가치 상승이 예고된 곳인 만큼 수요는 지속적으로 이어질 전망이다. 김포 한강신도시에는 굵직한 호재, 뛰어난 교통편, 인프라를 고루 갖춘 복합 지식산업센터인 ‘한강 르네상스 첨단 비즈나인’이 분양을 앞두고 있어 화제다.
삼부토건(주)는 경기도 김포시 구래동 6877-10번지 일원에 연면적 3만평 규모의 지식산업센터인 ‘한강 르네상스 첨단 비즈나인’을 공급한다. 지하 3층~지상 15층으로 지하 3층부터 지하 2층까지는 업무시설 및 주차장, 기계·전기실이 조성된다. 지하 1층부터 2층까지는 근린생활시설 및 업무시설, 주차장이 갖춰질 예정이며 지상 3층부터 지상 15층까지는 업무시설이 마련된다.
인근에는 장승산업단지, 석정산업단지, 율생산업단지, 김포골드밸리 등 산업단지가 고루 분포돼 있어 협력업체와의 시너지 효과까지 불러일으킨다. 교통여건도 잘 갖춰져 있어 서울 및 주변 도심으로의 이동시간도 상당히 짧은 편이다. 제2외곽순환도로, 인천공항고속도로, 김포한강로가 인접해 있으며 대단지 거주시설도 위치해 있다. 또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김포~파주 구간(2026년 개통 예정), 걸포3지구 여객자동차터미널 들어설 예정이어서 인구 유입도 지속적으로 이뤄질 전망이다.
신세계건설은 경기도 구리시 갈매지구 자족시설용지 1블록에 위치한 ‘구리갈매 휴밸나인’ 분양을 앞두고 있다. 기숙사와 상업시설, 지식산업센터가 어우러진 복합 지식산업센터다. 지하 3층~지상 10층에 연면적 15만183㎡ 규모다. 업무 효율성을 위해 드라이브 인 시스템, 도어 투 도어 시스템을 적용했다. 전매가 가능한 기숙사는 4.5m 높은 층고로 개방감에 신경썼다.
반도건설은 서울디지털산업단지(G-밸리) 3단지 내 금천구 가산동 470-1번지 일대에 ‘가산역 반도 아이비밸리’를 분양하고 있다. 연면적 4만818㎡ 규모로 지하 3츠~지상 17층 1개동, 지식산업센터 261실 및 근린생활시설 22실 등으로 조성된다. 지하 1층부터 지상 4층까지 제조형 드라이브인 시스템, 도어 투 도어로 효율성을 높였다.
홍지인 기자 helena@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