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3.28(목)

애플, 여의도 IFC몰에 애플 스토어 2호점 연다

기사입력 : 2020-11-30 11:37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국내 두 번째 애플 스토어 ‘애플 여의도’ 연내 오픈
점유율 확대 전략…명동에 3호점도 준비 중

애플이 여의도 IFC몰에 두 번째 애플 스토어 '애플 여의도'를 연다./사진=애플 공식홈페이지이미지 확대보기
애플이 여의도 IFC몰에 두 번째 애플 스토어 '애플 여의도'를 연다./사진=애플 공식홈페이지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애플이 강남 가로수길에 이어 여의도 IFC 몰에 두 번째 애플 스토어를 연다.

애플코리아는 30일 공식 홈페이지에 애플 여의도, 곧 만나요라는 게시글을 올렸다. 이는 국내 첫 애플 스토어 애플 가로수길이후 210개월만이다.

애플코리아는 대한민국 두 번째 애플 스토어가 활기찬 에너지가 넘치는 서울의 중심부에 곧 찾아온다애플 여의도는 아이디어와 창작열을 꽃피울 수 있는 모두의 공간으로 마련된다고 밝혔다. ‘애플 여의도IFC몰 지하 1층에 마련된다.

애플의 국내 두 번째 애플 스토어 '애플 여의도' 전경/사진=애플이미지 확대보기
애플의 국내 두 번째 애플 스토어 '애플 여의도' 전경/사진=애플
이날 여의도 IFC몰의 해당 위치에도 천막 대신 이같은 메시지가 담겨진 가벽이 세워졌다. 오픈 일정은 구체적으로 밝혀지지 않았지만, 그간 애플이 토요일에 애플 스토어를 개장한 것을 고려하면, ‘애플 여의도’도 토요일에 개장할 것으로 추정된다.

애플은 올 여름부터 ‘애플 여의도’를 오픈하기 위해 준비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8월 IFC몰 내 프리스비 매장이 철수하면서, 애플이 여의도에 새 매장을 준비할 것이란 전망이 있었다.

업계는 애플이 본격적으로 국내 점유율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애플 스토어 개장하는 것으로 내다봤다. 애플은 지난 2018년 1월 국내 1호 애플 스토어인 ‘애플 가로수길’을 열었다.

애플 스토어는 애플이 직접 운영하는 오프라인 매장이다. 이곳에서는 애플의 제품을 직접 체험하거나 구매할 수 있고, 사용법 교육 및 수리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애플은 명동에도 애플 스토어 3호점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애플 명동’은 내년 8월 이후에 열릴 것으로 전망된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정은경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