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뮤직은 28일 ‘AI와 인간의 창작 대결 –지니 창작동요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니뮤직은 ‘AI와 인간의 창작 대결-지니 창작동요 공모전’에 새롭게 AI가 만드는 창작동요 2곡을 출품할 예정이다. 지니뮤직의 AI가 만든 창작동요와 대결을 원하는 이들은 누구나 10월 31일까지 참가를 신청하면 된다. 참가자는 공모전 지원 시 기존에 출시된 적이 없는 창작 동요 음원 최대 2곡과 함께 참가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창작동요공모전 예선은 음악 전문가들의 심사로 진행된다. 본선심사는 지니뮤직 이용자가 AI 동요와 인간이 만든 동요를 비교 감상한 후 투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니뮤직 회원들은 인간이 만든 4곡과 AI 창작곡 2곡을 감상하고 더 감성에 끌리는 곡에 투표하고, 그 결과에 따라 우승이 가려진다. 본선은 11월 초에 진행될 예정이다.
이상헌 지니뮤직 전략마케팅 단장은 “네티즌들이 AI 창작곡과 사람의 창작곡을 비교 감상하고 직접 투표에 참여함으로써 음악창작의 가치를 한 번 더 생각해보는 기회를 갖자는 취지로 공모전을 마련했다”며 “지니뮤직 이용자들의 투표를 통해 최고의 창작곡이 결정될 예정이며, 그 과정을 흥미진진하게 공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니뮤직은 음악 사업 영역을 AI 기반 다양한 음악창작사업으로 진출해 일반인들이 전문 음악 지식 없이도 창작의 기쁨을 누릴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창의적인 음악창작생태계를 실현해나갈 방침이다.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