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KT의 감염병 확산 방지 플랫폼, '2020 스티비 어워즈 국제비즈니스 대상' 은상 수상

기사입력 : 2020-09-16 09:36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코로나19 대응 분야에서 국내 기업 유일하게 KT GEPP가 수상
ICT 기술 활용한 감염병 대응으로 비의료적 분야 혁신 기술 성과 인정

KT의 ‘글로벌 감염병 확산 방지 플랫폼(이하 GEPP)’이 세계 최고의 비즈니스 마케팅 시상식 ‘2020 스티비 어워즈 국제 비즈니스 대상’에서 코로나19 대응 최우수 기술 혁신 분야 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사진=KT이미지 확대보기
KT의 ‘글로벌 감염병 확산 방지 플랫폼(이하 GEPP)’이 세계 최고의 비즈니스 마케팅 시상식 ‘2020 스티비 어워즈 국제 비즈니스 대상’에서 코로나19 대응 최우수 기술 혁신 분야 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사진=KT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KT의 ‘감염병 확산 방지 플랫폼(이하 GEPP)’이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KT는 16일 감염병 확산 방지 플랫폼(GEPP)이 세계 최고의 비즈니스 마케팅 시상식 ‘2020 스티비 어워즈 국제 비즈니스 대상’에서 코로나19 대응 최우수 기술 혁신 분야 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스티비 어워즈 국제 비즈니스 대상(IBA)’은 미국의 스티비 어워즈가 주체하는 국제대회로 올해 17회를 맞이했다. 전 세계의 공공과 민간, 영리와 비영리, 대규모와 소규모의 모든 개인 및 조직이 한 해 동안 펼친 다양한 사업 활동을 심사해 시상한다.

올해 신설된 ‘코로나19 대응 최우수 기술 혁신’ 분야는 코로나19에 대응하는 비의료 분야의 혁신적 기술을 선정한다.

KT의 감염병 확산 방지 플랫폼(GEPP)은 통신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감염병 발병 국가를 방문한 국민들에게 감염 위험을 안내하고 보건당국의 리스크 유입 모니터링을 돕는 솔루션이다.

2015년 메르스 발생 이후 2016년부터 해외 로밍 데이터를 바탕으로 감염병의 해외 유입을 방지하는 프로젝트를 추진해왔다. 2017년부터는 본격적으로 국내 감염병 확진자 역학 조사를 지원하며 올해 코로나19 대응에도 핵심적인 역할을 해왔다.

특히 이번 ‘2020 스티비 어워즈 국제 비즈니스 대상’의 코로나19 대응 부문 수상 중 한국 기업으로는 KT가 유일하다. KT는 올해 초 GEPP를 기반으로 방역 당국과 협업해 코로나19 확산 대응에 실질적으로 기여했다는 점을 높게 평가한 것으로 분석했다.

전홍범 KT AI/DX 융합사업부문장 부사장은 “코로나19와 같은 감염병 대유행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전 세계가 노력하고 있는 시기에 혁신적인 기술을 활용한 감염병 대응 솔루션이 더욱 다양하게 활용되길 바란다”라며, “KT의 GEPP가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아 글로벌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로 확장되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정은경 기자기사 더보기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