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5.07(화)

트루스팀 적용된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식중독 원인균 6종 제거

기사입력 : 2020-08-31 12:17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ad

독자 기술 ‘트루스팀’으로 살균 성능 입증
식중독균 포함 업계 최다 총 13종의 세균 및 바이러스 제거

LG전자의 독자 기술인 트루스팀이 적용된 'LG 디오스 식기세척기'의 '살균세척코스' 기능이 대표적인 식중독 원인균 6종을 99.99% 제거하는 것으로 나타났다.사진=LG전자이미지 확대보기
LG전자의 독자 기술인 트루스팀이 적용된 'LG 디오스 식기세척기'의 '살균세척코스' 기능이 대표적인 식중독 원인균 6종을 99.99% 제거하는 것으로 나타났다.사진=LG전자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LG전자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이 식중독의 대표적 원인균 6종을 99.99% 제거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LG전자는 최근 트루스팀 기능이 적용된 디오스 식기세척기의 ‘살균세척코스’로 식중독균 제거 성능을 검증하는 연구를 진행했다. 그 결과 디오스 식기세척기는 식중독을 일으키는 대표적인 원인 세균 및 바이러스 6종 모두 99.999% 제거했다.

인터텍이 살균세척코스로 실험한 결과, 디오스 식기세척기는 클로스트리디움 퍼프린젠스를 99.999% 제거했다.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도 동일 코스로 실험한 결과, 디오스 식기세척기는 황색포도상구균, 장염비브리오균, 살모넬라를 각각 99.999% 없앴다. 세계김치연구소가 같은 코스로 실험한 결과 노로바이러스, 장관 출혈성 대장균(O157:H7)이 99.999% 제거됐다.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은 최근까지 여러 전문기관으로부터 업계에서 가장 많은 총 13종의 세균 및 바이러스를 99.999% 제거하는 살균 성능을 인정받았다.

이러한 트루스팀의 독보적인 살균력은 프리미엄 식기세척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은 기존 제품과 비교해 대폭 강화된 세척력, 위생, 편의성을 인정받으며 국내 식기세척기 시장을 키우는 데 기여하고 있다.

LG전자는 지난해 부산대학교 감각과학연구실 이지현 교수팀과 함께 ‘식기세척기와 손 설거지 비교 행동 연구’를 통해 이 제품의 세척력이 손 설거지보다 약 26% 더 뛰어남을 입증한 바 있다.

LG 디오스 식기세척기는 토네이도 세척 날개를 포함한 여러 토출구에서 입체 물살을 만들어 깨끗하고 빠르게 식기를 세척한다. 특히 식기세척기 바닥에 있는 X자 모양의 토네이도 세척 날개가 시계 방향과 반대 방향으로 번갈아 회전하면서 만들어 낸 고압 물살이 식기에 남아있는 기름때까지 제거한다.

이 제품은 국내 제조사의 식기세척기 가운데 유일하게 석회질을 줄여 물 얼룩을 감소시켜 주는 연수장치를 탑재했다.

LG전자는 뛰어난 내구성을 갖춘 인버터 DD 모터를 10년 보증한다. 3단 높이 조절, 다용도 선반, 맞춤형 식기 꽃이 등을 적용한 스마트 선반 시스템 등도 장점이다.

윤경석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디오스 식기세척기의 차별화된 깨끗함과 편리함을 더 많은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정은경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