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0.10.25(일)

IBK기업은행, 항균 카드 출시…‘항균성 99.9%’ 코로나19 바이러스 차단

기사입력 : 2020-08-07 14:00

무제한 1% 캐시백 제공…연회비 1만 2000원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IBK기업은행이 오는 24일 국내 최초로 카드 표면에 항균필름을 코팅한 ‘DailyWith(데일리위드)카드’를 출시한다. /사진=IBK기업은행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IBK기업은행이 오는 24일 국내 최초로 카드 표면에 항균필름을 코팅한 ‘DailyWith(데일리위드)카드’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DailyWith카드는 99.9%의 항균성을 가지고 있어 카드를 주고받는 과정에서 코로나 바이러스를 포함한 각종 세균 및 바이러스의 전파를 막아준다”고 설명했다.

카드 명칭은 고객에게 매일 건강과 도움을 드린다는 의미의 ‘Daily’와 고객과 항상 함께한다는 뜻을 담은 ‘With’를 결합해 ‘DailyWith’로 정했다.

카드 발급대상은 개인회원이며 연회비는 국내외 겸용 1만 2000원, 국내전용은 1만원이다.

DailyWith카드는 통신·교통·외식·편의점·온라인쇼핑·병원 등 무제한 1% 캐시백을 제공하며, 가장 많이 이용한 생활영역 1% 캐시백을 매월 10만원 한도 내에서 추가 제공한다.

또한 건강검진 및 장례서비스와 연 3회 여행·숙박시설 할인, 전용 특가몰 사이트 이용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고객이 코로나19 감염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항균 카드가 있으면 좋겠다는 윤종원닫기윤종원기사 모아보기 IBK기업은행장의 아이디어가 반영된 상품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카드 이용 고객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상품으로, 향후 출시되는 카드상품에도 항균기능을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코로나19와 비슷한 계열인 사스 코로나 바이러스가 섬유재질인 지폐보다 플라스틱 재질인 카드에서 더 오래 생존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김경찬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금융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