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0.10.31(토)

기업은행, 모바일뱅킹 앱 'i-ONE 뱅크' 개편…"개인화 서비스 핵심"

기사입력 : 2020-08-04 09:26

(최종수정 2020-08-04 13:21)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IBK기업은행, 모바일뱅킹 앱 i-ONE 뱅크 새단장 / 사진= IBK기업은행(2020.08.04)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IBK기업은행이 개인화 서비스에 초점을 맞춰 모바일뱅킹 앱 'i-ONE 뱅크'의 화면을 재배치하고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했다.

IBK기업은행은 고객 편의를 높이기 위해 'i-ONE 뱅크'를 개편했다고 4일 밝혔다.

다른 은행 계좌를 함께 보유한 고객의 이용 편의성을 높이는데 초점을 맞춰 화면 배치를 개편했다. 다른 은행계좌의 이체, 잔액‧거래내역 조회 등을 보다 쉽고 빠르게 할 수 있게 됐다.

첫 화면에 ‘오픈뱅킹’ 서비스를 배치해 여러 단계를 거치지 않고 바로 오픈뱅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메인 계좌조회 화면에 다른 은행 계좌도 등록할 수 있도록 해 IBK기업은행 계좌처럼 조회‧이체 등을 할 수 있다.

서비스 업그레이드의 핵심은 ‘개인화’다. 고객별 특성을 반영한 맞춤기능을 신설하고 강화하는데 중점을 뒀다.

고객별로 자주 사용하는 거래내역, 검색 기록, 상품가입 내역 등을 분석해 개인에게 맞는 메뉴 구성과 상품 등을 추천해준다. 또 수수료 혜택 정보, 예‧적금 만기일, 이자 납입일 등 주요 혜택과 금융일정 제공 기능도 강화했다.

또 ‘상품몰’을 스토리텔링 방식을 적용해 전면 개편했다. 상품몰 전체를 하나의 스토리로 구성해 상품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개편을 기념해 이날부터 23일까지 특별 우대금리 이벤트를 진행한다. IBK D-day적금(6~12개월), i-ONE 놀이터적금 가입 고객 중 2000명에게 연 0.8%p(상품별 1000명), 6000명에게 연 0.5%p(상품별 3000명)의 특별 우대금리쿠폰을 제공한다. 쿠폰은 ‘쿠폰존’에서 1일 3회 응모할 수 있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금융거래를 위한 디지털 채널이 급변하고 있는 상황 속에서 기업은행 모바일뱅킹 하나만으로도 금융거래의 불편함을 느끼지 않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정선은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금융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