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중공업은 대구 달서구 감삼동 567-1외 11필지에 ‘해링턴 플레이스 감삼Ⅱ’를 오는 31일에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분양권 전매제한 규제 마지막 수혜 단지로 예비청약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사통팔달의 쾌속 교통망과 풍부한 주변 편의시설, 개발호재 등 다양한 자랑거리를 갖추고 있다. 우선 입지를 살펴보면 대구에서도 프리미엄 로드라 불리는 달구벌대로 중 죽전네거리 일대에 들어선다. 죽전네거리는 교통 요충지인데다가 학교, 편의시설 등 인프라가 풍부해 수요자들의 주요한 관심 지역이다. 대구지하철 2호선 죽전역을 도보 5분 이내에 이용 가능하고, 달구벌대로를 따라 성서IC•남대구IC를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광역교통망을 갖췄다. KTX가 정차하는 서대구역도 2021년 개통이 예정되어 있다.
주변 편의시설로는 이마트와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등 대형마트를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대구의료원도 가까이에 위치해 있다. 단지 인근으로는 장기초, 장동초, 본리초, 새본리중, 경화여고 등 교육환경도 우수해 원스톱 인프라를 자랑한다.
단지 특화 설계도 주목을 끈다. 우선 ‘4STEP 미세먼지 제거 프로젝트’가 가장 눈에 띈다. 1STEP은 세대환기모드 및 내부순환기능 등의 ‘다기능 복합시스템’, 2STEP은 99.95% 초미세먼지까지 완벽 제거하는 ‘프리필터+헤파필터’ 기능, 3STEP은 실내유입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미세먼지 에어샤워 시스템’, 4STEP은 외출전 미세먼지농도 체크할 수 있는 ‘단지 내 미세먼지 신호등 설치’ 등이다.
스마트 IoT 시스템으로 외부에서 스마트폰 전용앱으로 실내의 홈네트워크 기기부터 IoT 가전까지 한번에 모니터링 하고 제어할 수 있는 해링턴의 특화 시스템도 적용된다. “헤이 클로바, 거실 스위치 켜줘/꺼줘”, “헤이 클로바, 공기청정기 틀어줘”, “헤어 클로바, 나 집에 왔어” 등 이제 말 한마디로 아파트 기기와 IoT 가전을 켜고 끌 수 있다.
‘해링턴 플레이스 감삼Ⅱ’ 견본주택은 대구시 달서구 이곡동 1258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