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중공업㈜은 오는 17일(금) ‘해링턴 플레이스 동대구’의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 차원에서 오프라인 모델하우스는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사전예약 신청은 단지의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해링턴 플레이스 동대구는 대구광역시 동구 신암6구역을 재개발 하는 아파트다. 동구 신암북로 53-36 일원에 지하2층~지상15층, 전용면적 39~84㎡, 총 1,265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이중 740세대가 일반분양 된다. 일반분양 물량의 타입별 가구수는 ▲59㎡ 49세대 ▲74㎡A 138세대 ▲74㎡B 27세대 ▲84㎡A 296세대 ▲84㎡B 181세대 ▲84㎡C 49세대다.
단지는 오는 8월로 예고된 수도권 및 지방광역시 아파트 분양권의 전매 금지 강화 전 분양되는 단지로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당첨자발표일로부터 6개월 뒤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며, 주택 유무와 관계없이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 이상 일정 예치금만 충족하면 청약 1순위 자격이 주어진다.
◇ 동대구생활권 ‘신암뉴타운’ 내 핵심 입지 자랑 … 초품아∙공세권 단지로 조성
해링턴 플레이스 동대구는 동대구생활권이자, 신흥주거지로 주목 받고 있는 신암뉴타운의 핵심 입지에 조성돼 뛰어난 주거여건을 자랑한다. 특히 동부초등학교를 품고 있고, 바로 옆에는 신암공원과 KNU 센트럴파크가 인접해 초품아∙공세권을 동시에 지닌 단지로 조성돼 주목된다.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초품아 단지로 도로를 건너지 않아도 되는 안심 교육환경은 물론이고, 주변에는 신아중, 대구북중, 복현중, 영진고 등의 명문학군과 시립도서관이 자리하고 있어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갖췄다. 이 밖에도 단지는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평화시장, 대구파티마병원이 인접해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는 평가다.
◇ 6개의 정원 등 특화 조경설계 도입… 다채로운 커뮤니티, 고급마감재 등도 눈길
해링턴 플레이스 동대구는 효성중공업㈜의 차별화된 특화설계가 적용돼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단지는 특화 조경 설계가 도입돼 주목된다. 조경설계로는 먼저 바닥분수를 포함한 갤러리정원을 비롯해 석가산이 구성된 진경산수정원, 힐링녹음정원, 솔숲정원, 대왕참나무정원, 향기정원 등 6개의 정원이 구성된다. 또 어린이 물놀이터와 어린이 모래놀이터, 왕벚나무길, 느티나무길 등도 마련된다.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도 눈에 띈다. 휘트니스, 사우나, 독서실, 도서관, 다목적체육관, 당구장, 탁구장, 골프연습장, 키즈카페 등이 구성되며, 경로당과 어린이집도 조성된다.
세대 내부설계로는 타입별로 3~4Bay 구조와 알파룸, 안방 드레스룸 및 파우더룸 등을 구성해 수납공간을 넓히고 공간활용성을 극대화했으며, 독일 명품 샷시와 엔지니어드스톤 등의 고급마감재를 도입해 품격과 쾌적함을 높였다. 또한 하이브리드 쿡탑, 광파오븐, 빌트인 김치냉장고 등의 가전제품을 무상으로 제공해 눈길을 끈다.
최첨단 시스템도 주목할 만 하다. 특히 초미세먼지까지 제거해주는 헤파필터 전열교환기가 적용된 미세먼지 특화 시스템이 도입되며, 스마트 월패드, 스마트통합스위치, 홈IoT 스피커 등을 적용해 입주민의 주거쾌적성을 극대환 한다는 계획이다.
분양관계자는 “대구 신흥주거지로 떠오른 신암뉴타운의 핵심입지에 조성되는데다, 전매 금지 규제 강화 전 마지막 기회라는 점에서 많은 문의와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효성중공업의 노하우와 기술력이 담긴 차별화된 설계를 통해 신암뉴타운, 나아가 동대구생활권을 대표할 랜드마크 아파트를 선보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해링턴 플레이스 동대구의 견본주택은 동구 동대구로 599에 위치한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