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0.08.06(목)

KB손보, 스마트 보험금 청구 서비스 오픈

기사입력 : 2020-07-13 11:36

별도 앱 설치 없이 보험금 청구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 사진 = KB손해보험
[한국금융신문 유정화 기자] KB손해보험은 보험금 청구 방식의 다양화와 고객 편의성 향상을 위해 ‘KB 스마트 보험금 청구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오픈으로 KB손해보험 LC(Life Consultant)가 모바일 기반 디지털 영업활동 지원시스템인 ‘개인영업비서시스템’을 이용해 보험금 청구를 위한 웹 링크(URL)를 고객에게 ‘카카오톡’으로 전송하면 고객은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손쉽게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게 됐다.

반드시 피보험자 본인이 아니더라도 피보험자 본인인증코드만 입력하면 제3자도 보험금 청구가 가능해졌다. KB손해보험 LC 입장에서는 기존 보험금 청구 관련 고객 문의 시 콜센터 유선접수 또는 대표앱 설치를 통한 보험금 청구서비스 이용 안내 및 직접 서류를 받아 청구대행을 하는 등의 번거로움이 다소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보험금 청구 프로세스 개선을 위해 KB손해보험은 LC를 대상으로 설문 및 인터뷰 등을 진행해 요청사항을 적극 반영했다. 기존 모바일을 통한 보험금 청구 통계 데이터 분석을 통해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해 보다 간편하고 쉬운 화면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KB 스마트 보험금 청구서비스’ 오픈을 통해 고객과 보험설계사 모두 보다 편리하게 보험금 청구 업무를 진행할 수 있게 됐다”며 “KB손해보험은 앞으로도 다양한 디지털 혁신서비스 개발을 통해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보험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정화 기자 uhwa@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유정화 기자기사 더보기

보험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