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0.09.29(화)

우리은행, SH 청신호와 사회초년생·신혼부부 위한 ‘슬기로운 금융생활’ 개설

기사입력 : 2020-05-11 09:56

매월 1회 청신호 명동 홍보관에서 금융교육 실시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 우리은행이 금융교육 프로그램 ‘슬기로운 금융생활’을 실시한다. /사진=우리은행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우리은행이 11일 SH서울주택도시공사 ‘청신호’와 함께 대학생, 사회초년생, 신혼부부 등을 위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인 ‘슬기로운 금융생활’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SH서울주택도시공사 ‘청신호’는 청년과 신혼부부를 위한 주택브랜드로 주거 성능 강화와 α(알파)공간 제공, 공간 최적화, 수납 시설 강화, 맞춤형 커뮤니티 등 청신호 주택 5대 개발 목표를 두고 있다.

오는 21일 사회초년생을 위한 ‘금융초보생, 통장과 친해지기’를 시작으로 올해 12월까지 총 8회에 걸쳐 매월 새로운 주제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주요 주제는 △내 집 마련을 위한 신혼부부 자산관리전략 △사회초년생의 청약저축 100% 활용법 △금융상품 완전분석 △신용등급의 이해와 신용관리 방법 △꼼꼼한 연말정산 소득공제 준비 등이다.

본 교육은 청신호 명동에서 우리은행 대표 강사가 직접 진행하며,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청신호 명동은 청년들이 새로운 주거문화를 경험하고 주거에 관한 다양한 논의가 이뤄지는 커뮤니티 공간으로, 청신호 주택 가상체험(VR) 및 주거에 관한 법·금융 상담, 교육 등을 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은행은 Youth 브랜드 ‘스무살 우리’을 런칭한 후 꿈꾸는 청춘의 도전과 혁신을 응원하는 활동을 해왔다”며, “이번 청신호와 함께 진행하는 교육이 청년들의 올바른 금융의식 함양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김경찬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금융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