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지는 웹툰 시장의 성장과 함께 콘티의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잠재력 있는 콘티 작가를 개발, 발굴하기 위한 첫 콘티공모전을 기획하게 됐다.

당선작은 최대 6명으로 대상 1명에겐 수상금 1000만 원을 우수상 2명에게는 각각 500만 원, 미래인재상 3명에게는 각각 200만 원이 지급된다. 모든 수상작에는 카카오페이지 정식 연재의 기회가 제공된다. 자세한 공모전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지 관계자는 “콘티 작가는 웹툰의 작품성과 완성도를 높이는 중요한 요소임에도 불구하고 작가 발굴이 어려운 게 사실이다. 작화 능력이 좋은 작가와 연출력이 좋은 콘티작가의 협업을 통해 완성도 높은 작품이 얼마든지 나올 수 있다. 카카오페이지는 콘티 공모전을 통해 웹툰 데뷔 기회를 넓히고자 한다.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카카오페이지의 콘티공모전과 함께 카카오페이지의 CIC(사내독립기업)인 다음웹툰에서는 2020 천하제일(天下第一) 웹툰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카카오페이지는 재야에 숨은 실력 있는 웹툰 작가와 콘티 작가를 발굴, 지원해 웹툰 창작 생태계를 더욱 풍성하게 하고자 한다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