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핀크, 경남은행과 MOU 체결…대출비교서비스 라인업 강화

기사입력 : 2020-02-13 10:23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마이데이터 사업 대비

예정욱 핀크 부사장(왼쪽)과 경남은행 최우형 부행장보이 12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핀크 사무실에서 휴대폰 이용 정보를 활용한 새로운 신용평가 ‘T스코어’ 기반 차별화된 ‘핀크 대출 비교 서비스’를 위한 업무 제휴 협약식을 체결하며 기념사진을 촬영했다./사진=핀크이미지 확대보기
예정욱 핀크 부사장(왼쪽)과 경남은행 최우형 부행장보이 12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핀크 사무실에서 휴대폰 이용 정보를 활용한 새로운 신용평가 ‘T스코어’ 기반 차별화된 ‘핀크 대출 비교 서비스’를 위한 업무 제휴 협약식을 체결하며 기념사진을 촬영했다./사진=핀크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핀크가 경남은행과 업무협약을 체결, 대출비교서비스 라인업을 강화한다.

핀크는 지난 12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핀크 사무실에서 경남은행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혁신금융 선정 차별화된 ‘대출 비교 서비스’의 대출 상품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핀크 대출 비교 서비스에 이달 내로 경남은행 대출 상품이 입점할 예정이다.

핀크는 △경남은행 △한국씨티은행 △광주은행 △스마트저축은행 △한국투자저축은행 △OK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까지 총 7곳의 은행과 제휴를 완료했다.

핀크는 다양한 금융기관과의 전략적 협력 관계를 지속해서 이어나가며 마이데이터 사업을 위한 대출 상품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할 전략이다. 지난 1월 데이터 3법 통과에 따라 금융규제 샌드박스를 통해 한시적 제공하던 대출 비교 서비스를 장기적이고 안정적으로 제공하게 된 것은 물론, 마이데이터 사업 인가 후 고객의 금융 데이터를 분석하여 더욱 정교한 상품 추천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예정욱 핀크 부사장은 “지난해 오픈뱅킹 시행으로 핀크에 전 은행 계좌를 연결할 수 있고 올해 초 데이터 3법 통과로 핀크 혁신 금융 서비스의 장기적 운영이 가능해지는 등 핀크가 진정한 생활 금융 플랫폼으로 거듭나는 초석이 마련됐다”며 “정보 비대칭으로 과도한 이자나 중개 수수료를 부담했던 금융 소외 계층이 핀크를 통해 대출 한도와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금융기관과의 제휴를 진행해 대출 포트폴리오를 확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전하경 기자기사 더보기

금융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