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일~12월 19일 사용자가 가장 많이 들은 9곡으로 구성
각 곡 앨범 커버 이미지, 정방형 SNS 공유 최적화 형태로 제공
에어팟 프로,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 공유 선물 이벤트
[한국금융신문 오승혁 기자] SK텔레콤의 음악플랫폼 플로(FLO)가 2019년 한 해 동안 각 사용자가 가장 많이 들은 곡을 모은 ‘2019 당신의 음악’을 오는 6일까지 선보인다.
2019 당신의 음악은 실시간 차트가 아닌 개인의 취향에 맞춘 음악 추천을 중심으로 하는 플로서비스를 통해 올해 각각의 고객이 어떤 취향의 음악을 애정 했는지 살펴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2019 당신의 음악 플레이리스트는 지난 1월 1일부터 12월 19일까지 사용자가 가장 많이 들은 음악 총 9곡으로 구성, 각 곡의 앨범 커버 이미지를 정방형으로 모아 SNS 공유에 최적화된 형태로 제공한다. 해당 이미지를 스와프 하면 9곡의 곡 제목, 아티스트명 등 상세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로 연동, 공유가 가능하다. 내 리스트에 담기 버튼을 선택하면 각 사용자의 플레이리스트로 자동 저장되어 언제든 다시 들을 수 있다.
이미지 확대보기SK텔레콤의 음악 플랫폼 플로가 진행하는 2019 당신의 음악 홍보물/사진=오승혁 기자(드림어스컴퍼니 자료 편집)
플로는 2019 당신의 음악을 SNS 공유하는 이벤트도 동시 진행한다. 2019 당신의 음악에서 확인한 앨범 커버 이미지를 필수 해시태그(#2019당신의음악 #플로)와 함께 내년 1월 6일까지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에어팟 프로(5명), 스타벅스 기프티콘(30명)을 증정하며, 당첨자는 오는 10일, 이벤트 게시물의 댓글 및 플로 APP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새롬 드림어스컴퍼니(플로 운영사) 마케팅 팀장은 “플로는 차트 중심으로 고착화된 음악 스트리밍 시장을 취향 중심으로 변화시키며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나가고 있다”며 “2019 당신의 음악이 나만의 취향을 다시 한 번 발견할 수 있는, 연말의 작은 즐거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플로는 ‘내가 원하는 음악이 물 흐르듯 끊임없이 흘러나온다’는 콘셉트 아래 지난 2018년 12월 국내에 출시된 SK텔레콤의 새로운 음악플랫폼이다.
AI 기반으로 개인의 감상 이력 및 선호하는 곡의 패턴, 파형 등을 분석해 사용자가 좋아하는 음악 취향을 찾아갈 수 있도록 최적의 음악을 추천한다. 기존 차트 중심의 음악 플랫폼과 달리 플로는 메인 화면부터 취향 기반의 추천 플레이리스트를 전면에 배치, 음악 청취 환경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