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를 통해 번거로운 절차가 줄어들어 소비자들이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는 과정에서의 편의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온라인 보험슈퍼마켓 ‘보험다모아’는 손해·생명보험협회가 운영하고 있는 보험 비교 사이트다. 보험다모아의 자동차보험 보험료 조회 서비스는 쉽고 간편하게 온라인 자동차보험 보험료를 비교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이용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차보험료 조회건수는 지난 2016년 7월 오픈 이후 올해 10월 기준 전년동기 대비 143.9% 증가한 76만4647건이었다.
특히 최근 CM채널의 자동차보험 시장이 지속 성장함에 따라, 보험다모아를 통한 자동차보험료 조회건수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에 협회는 앞으로 보험다모아와 보험사간의 원스톱 조회 시스템을 구축해 소비자의 보험료 조회 편의성 제고에 나선다. 소비자가 보험다모아 이용시 동일한 정보를 불필요하게 중복입력 하지 않도록 조회프로세스를 개선해 이용편의성 제고 및 산출조건 입력오류로 인한 보험료 차이 발생을 방지한다는 취지다.
또한 최신 보험료 추가 할인특약을 반영해 보험료 정합성을 제고하는 방안도 함께 마련된다. 기존 9개 보험료 추가 할인특약 외 보험회사들이 최근 새롭게 출시한 첨단안전장치 추가 할인특약을 업데이트한다는 방침이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