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e스포츠(Hanwha Life Esports)가 지난 4일(수), 2020 정규시즌을 앞두고 선수들의 성장을 위한 ‘HLE 라이프 스쿨(HLE Life School, 이하 라이프 스쿨)’을 실시했다.
한화생명e스포츠 트레이닝 센터 ‘캠프원(Camp One)’에서 진행된 이번 라이프 스쿨은 2020년 한화생명e스포츠에서 팀 생활을 새롭게 시작하게 된 구성원을 포함, 코치진과 선수단에게 팀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선수들이 팀에 소속된 프로 e스포츠 선수로서 가져야 할 프로의식과 스포츠 페어플레이 정신 강조 등을 위한 ▲스포츠 윤리, 미디어 매체 인터뷰와 팬과의 소통 등 효과적인 대화 및 태도에 대한 인식을 기르는 ▲커뮤니케이션, 마지막으로 급여 및 상금과 관련한 종합소득세 신고 등 올바른 경제 관념과 자산관리에 도움을 주는 ▲금융 세무 부문으로 꾸려졌다.
한화생명e스포츠 관계자는 “라이프 스쿨 같은 소양교육이 프로 e스포츠 선수들에게 꼭 필요하지만, 평소 생활 중에 진행하기에는 여건과 상황이 여의치 못한 점을 고려해 이와 같은 프로그램을 따로 기획하여 진행하고 있다” 며 “한화생명이 추구하는 라이프 플러스 가치를 통해 선수들이 e스포츠 외에도 개인의 삶 또한 건강하고 의미 있게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화생명e스포츠는 다가오는2020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를 대비해 얼마전 신임 감독 및 코치를 선임하는 등 대대적인 팀 개편을 완료하고 차기 정규시즌을 대비해 손발을 맞춰 나가고 있다.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